포드 피에스타 전기차로 귀환

포드 피에스타의 귀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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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피에스타의 새 출발

포드 피에스타가 닫힌 문을 다시 열 예정입니다. 지난 몇 년간 우리들은 아쉬운 작별 인사를 했으나, 이제 그 작은 영웅이 다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전기차로의 변신을 통해서요.

폭스바겐과의 협력

포드와 폭스바겐의 협력은 이미 성공적인 모델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익스플로러 EV’와 ‘카프리’가 대표적입니다. 피에스타도 이와 같은 폭스바겐 플랫폼을 활용해 전기차 시장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MEB Entry 플랫폼을 통해 설계가 가능하다면, 포드는 폭스바겐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차량을 개발할 것입니다.

ID.2와의 비교

폭스바겐 ID.2all 콘셉트는 우리가 알던 피에스타보다 불과 18 mm 더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이 작고 효율적인 전기차는 피에스타와 비슷한 목적을 지니고 있으며, 다섯 개의 문 구성도 동일합니다. 따라서 피에스타가 ID.2의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전기 해치백이 탄생할 것입니다.

시장 전략과 가능성

포드는 새로운 엔트리 레벨 전기차를 통해 미래를 준비 중입니다. 이 모델은 약 3,250만 원 정도의 가격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가격 경쟁력이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 협력 측면에서 폭스바겐은 포드에게 새로운 하부 구조를 사용하게 할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이러한 협력은 VW ID.2와 유사한 차량이 여러 시장에 등장할 경우, 서로의 시장 점유율을 판단하며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전반적인 시승 느낌

사이즈와 조작감

신형 피에스타를 상상해보면, 운전석에 앉아나면 작은 크기에서 오는 민첩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심에서의 운전은 스무스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런 점에서 콘셉트 카인 ID.2와 상당히 비슷한 경험을 줄 것입니다.

전기차의 특징

전기차 피에스타는 빠른 가속과 정숙성을 겸비할 것입니다. 도심에서는 엔진 소음 없이 부드럽게 주행하고, 고속도로에서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과거 내연기관 피에스타의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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