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bZ7와 렉서스 ES의 매력

2026년 중반까지 토요타는 자사의 고급 전기차 bZ7 및 렉서스 ES 세단을 중국에서 첫 차량 인도할 예정입니다. 이 두 모델은 토요타가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려는 노력을 보여주며, 특히 테슬라 모델 S와 같은 고급 세단과 경쟁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차량들은 한국에서는 아직 만나보기 어려울 것 같네요.
먼저 bZ7는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는데요, 정확한 스펙은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5미터가 넘는 길이와 토요타의 첨단 지능형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 전해졌습니다. bZ7는 광저우 자동차 그룹과의 협력으로 개발되었으며, 토요타의 플래그십 차량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디자인과 특징

디자인 면에서 bZ7는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토요타 크라운을 연상시키는 외관을 갖췄습니다. 차량 전면에는 라이트 바가 자리잡고 있으며, 후면은 해치백과 세단의 경계를 흔드는 독특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내부는 세련되고 날렵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한편, 렉서스 ES는 완전 전기차(BEV)와 하이브리드(HEV)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 여덟 번째 세대의 ES는 실내에서 물리적 버튼과 화면 사이의 감각적 요소를 결합한 반응형 숨겨진 스위치를 자랑하며, 패널 내부에 간결함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감각적 경험 시스템이 도입되어 차량 내의 조명, 온도 조절 및 향기 분산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ES 성능

렉서스 ES BEV 모델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으로 제공되며, 각각 685킬로미터와 610킬로미터의 주행 가능 거리를 가집니다. 외부 온도에 따라 10%에서 80% 충전까지 30~60분이 소요되며, HEV 모델 역시 전륜 및 사륜 구동이 가능합니다. 엔진 옵션으로는 2.0리터 또는 2.5리터 4기통 엔진이 제공됩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야망

올해 초 토요타는 bZ3X SUV를 공개하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1시간 만에 10,000대 이상의 예약을 기록했습니다. 중국에서 bZ3 세단과 bZ5 크로스오버 등도 출시되었습니다. 이처럼 토요타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중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생각

토요타는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BYD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비록 bZ7와 렉서스 ES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들의 라인업은 기대 이상의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앞으로 토요타의 이러한 공격적 행보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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