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혁신

현대자동차그룹이 차세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공개했어요. 이번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연비 면에서 대대적인 개선을 이뤄냈다고 전해집니다.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량으로는 재설계된 팰리세이드가 있어요. 팰리세이드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대형 SUV에서도 엔진을 끄고 에어컨을 돌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입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특징

현대는 이번 파워트레인에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통합한 변속기를 도입했습니다. 하나는 시동과 에너지 생성, 추진 보조를 담당하고, 다른 하나는 주행과 재생 제동을 담당해요. 이렇게 두 개의 모터로 인해 출력, 성능, 연비가 개선되고 변속이 매끄럽고 소음, 진동이 줄어들어 한층 정제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엔진과의 결합

이 새로운 변속기는 다양한 종류의 엔진과 결합될 수 있어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100마력에서 300마력까지 다양한 출력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변속기는 2.5리터 터보 엔진과 짝을 이뤄 처음 선보이며, 이어서 1.6리터 터보를 사용하는 시스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성능과 효율성
팰리세이드에 탑재된 2.5리터 하이브리드 엔진은 329마력과 46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기존 2.5리터 터보보다 19% 높은 출력과 9% 많은 토크를 내며, 무엇보다도 연비에서 약 45%의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1.6리터 하이브리드는 미확정 중형 SUV에 탑재되며, 토크가 13Nm 증가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4% 이상 개선할 예정입니다.
전동화의 확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더해 현대는 e-AWD 시스템도 함께 선보였어요. 이 시스템은 후륜에 모터를 장착하여 모든 기상 조건에서의 견인력을 제공하면서 성능도 향상됩니다. e-Handling 2.0, 전동화 회피 핸들링 보조, e-Ride 2.0, 스테이 모드, V2L 등이 포함되며 스테이 모드는 차량 시동 없이 편의 기능들을 배터리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외부 장치의 충전까지 지원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미래 동향
앞으로 현대차그룹은 컴팩트카부터 럭셔리카까지 다양한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2026년에는 후륜구동 모델에 2.5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며, 이는 제네시스 라인업 전반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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