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브라질 겨냥 신차 공개

푸조의 최신 하이브리드 모델 분석

브라질 시장을 겨냥한 업데이트

푸조는 브라질 시장을 위해 208 GT와 2008 GT 모델의 최신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이 두 모델은 피아트에서 가져온 바이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엔진은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된 1.0리터 터보차지 플렉스 연료 엔진으로, 최대 128마력의 출력을 냅니다.

피아트 엔진을 채택한 푸조

푸조는 스텔란티스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부품을 활용해 연구개발 및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208 GT와 2008 GT에서도 피아트 소스의 파워트레인을 채택하였으며, 이는 브라질 시장의 특수한 요구에 맞춘 선택입니다. 유럽에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구성된 1.2리터 세기통 엔진을 사용 중이나, 남미 모델은 플렉스 연료가 가능한 피아트의 T200 엔진을 도입했습니다.

파워트레인 구성

해당 모델들은 터보차지드 1.0리터 세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제너레이터, 12V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가솔린과 에탄올 두 가지 연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28마력과 20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출력은 CVT 자동 변속기를 통해 전륜에 전달됩니다.

실제 운전 감각

운전석에 앉았을 때 느껴지는 첫인상은 아주 부드러운 가속감입니다. 일상적인 운전 속도에서의 반응이 좋으며, 특히 도시 주행 시 연비 향상 효과가 뛰어납니다.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비를 10% 개선하며, CO2 배출량을 8% 줄입니다. 파워트레인의 부드러움과 경제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세련된 외관과 내부 디자인

208 GT와 2008 GT는 각각 스타일링이 다르지만, 둘 다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8은 더 큰 리어 스포일러와 유광 블랙 미러를 자랑하며, 2008은 이중 배색 및 파노라마 썬루프가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내장재로는 가죽 코드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 그리고 카본 스타일 트림이 사용되었습니다. 초대형 10.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0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최신의 ADAS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격과 현지 판매 상황

브라질에서 208 GT의 가격은 약 2,400만원이며, 2008 GT는 약 3,100만원 입니다. 이 두 모델은 남미 시장에 특화된 바이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관계로 다른 지역에서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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