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차 이름 변화

자동차 이름 변화와 전기차 전략

폭스바겐, 자동차 이름 정책 변화

독일 자동차 시장은 최근 큰 변화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EQ 라벨을 폐지했고, BMW의 ‘i’ 시리즈는 일관성이 부족하며, 아우디의 짝수/홀수 이름 전략도 실패하고 있는 가운데 폭스바겐도 새로운 이름 전략을 고민 중입니다. 최근 폭스바겐은 전기차에서 ‘ID’ 접두사를 버리고 전통적인 명칭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ID 접두사 폐지

2026년부터 폭스바겐은 ‘ID’ 접두사를 폐지하고 전통적인 자동차 이름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변화는 향후 몇 년간 ID.2all과 같은 생산 모델에 반영될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시장에서 관련 혼란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V 시장의 변화

폭스바겐은 2017년에 ‘ID.3’ 해치백을 시작으로 ‘ID.4’, ‘ID.5’, ‘ID.6’ SUV, ‘ID.7’ 세단, ‘ID. Buzz’ 미니밴 등 다양한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보다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ID.2’는 ‘폴로’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모델 출시 50주년을 기념할 가능성이 큽니다.

친숙한 이름으로 전환

폭스바겐의 마르틴 샌더는 인터뷰에서 “자동차가 적절한 이름을 다시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ID.2all과 기존의 ID. Every1 개념은 생산 모델에서 이러한 이름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ID.1은 향후 ‘루포’, ‘복스’, ‘업!’ 등 과거의 이름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혁신과 새 시작

폭스바겐은 2026년부터 새로운 전기차 모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기존 ID 모델에도 신선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유명한 이름들은 전기차 세계로 들어올 준비 중이며, 골프의 전기 버전도 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파사트’와 ‘티구안’과 같은 익숙한 명칭도 전기차로 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기차 목표와 도전

폭스바겐은 전기차 판매 목표를 높고 있으며, “우리는 높은 수요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샌더는 말했습니다. 특히 ‘ID. Buzz’는 미국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어 브랜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ID.2all은 약 3,500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유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ID. Every1은 더 저렴한 2,800만원대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샌더는 “배터리 전기차가 미래를 구축할 것이며, 폭스바겐이 전기 모빌리티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035년 유럽 연합의 내연기관 금지에 대해 그는 전기차가 더 나은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도전

중국 시장은 가격 경쟁이 극심해 ID.7의 판매에 도전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폭스바겐은 단기적인 성공보다는 장기적인 성장 계획을 구축 중입니다. 2026년부터 중국 시장에 맞춤형 전기차 모델을 도입해 시장 지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도 점차 하이브리드화해 전기차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려고 합니다.

끝으로 폭스바겐은 향후 몇 년간 전기차 관련 새로운 이름과 전략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할 것입니다. 이는 자동차 시장의 명확성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좋은 시도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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