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비틀 리무진 변신기

포르쉐와 폭스바겐의 특별한 협업

폭스바겐의 변신

자동차 역사에서 폭스바겐 비틀만큼 상징적인 모델도 드물어요. 처음에는 대중적인 차량으로 시작했지만, 운명은 이 차가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거듭나도록 이끌었어요. 특유의 둥근 디자인과 간단한 기계적 구조, 그리고 곤경을 이겨내는 캐릭터 덕분에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비틀은 오프로드 경주에 참여했으며, 영화에 출연하고 전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했어요.

비틀의 독특한 개조

몇몇 맞춤형 비틀이 존재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1969년 포르쉐와 폭스바겐 딜러 존 본 노이만이 의뢰한 리무진 비틀이에요. 이는 단지 대중의 차를 늘린 것이 아니라, 미국 폭스바겐사가 프로모션의 핵심으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럭셔리 차량이었어요.

롤스바겐의 탄생

본 노이만은 캘리포니아 컬버 시티의 트라우트맨-반스에서 차체를 제작했어요. 이 회사는 샤파랄과 스카럽 경주용 차를 만들던 곳으로 유명하죠. 그들은 기존의 타입 1 비틀을 40인치 늘여서 5미터 넘게 만들었어요. 가능한 한 많은 부품을 원래의 폭스바겐 부품을 사용하여, 공장 출하 상태를 유지하려 노력했죠.

완벽한 마무리

차체는 주니어의 칼라 하우스에서 검은색 베이크드 에나멜 도색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실내는 유명한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이너 토니 낸시가 회색 영국산 브로드크로스로 뒷좌석을, 앞좌석은 검정 비닐로 꾸몄습니다. 중간에는 전동 파티션으로 객실을 나눴어요. 전동 창문과 방음 처리, 그리고 마호가니 트림을 사용한 미니바에 접이식 추가 의자까지 들였어요.

희귀한 차량 구매 기회

이 특별한 비틀은 폭스바겐 아메리카가 소유했으며, 1979년 오렌지 카운티의 폭스바겐 딜러였던 칙 아이버슨이 비밀 입찰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1996년, 이 차량은 웨스트 코스트 메트릭의 창립자인 로렌조 피어슨에게 팔렸고, 그는 거의 삼십 년 동안 이 차량을 제대로 관리하며 자신의 컬렉션에 보존했죠.

경매와 수집 가치

이제 이 롤스바겐은 2025년 8월 15일 몬터레이 경매에서 약 1억 5천만 원에서 2억 원 사이의 고가로 거래될 예정입니다. 독창적인 제작 방식과 시대적인 마케팅의 유행을 이해하는 수집가에게는 정말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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