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전기차, 새로운 도약

자동차 테스트가 진행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의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의 최신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타이칸 터보 GT는 한국 돈으로 약 3억 2천만 원에 이르는 가격을 자랑하며, 화이트삭 패키지 옵션을 더해 비슷한 가격대에서 무시무시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놀라운 전기 세단은 뒷좌석이 없고 무려 1,019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최신 독립 테스트에 따르면, 0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이 약 1.89초라고 합니다.
뉘르부르크링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전기차로 기록한 타이칸은 지난해 7분 7.55초의 기록을 세우며 4도어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중국 전기차가 더 빠른 시간 내에 랩 타임을 기록하며 포르쉐의 자존심을 건드렸고, 새로운 모델은 독일 쪽의 답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의 도전

올해 초 출시된 샤오미 SU7 울트라는 약 1억 원의 시작 가격으로 1,527마력의 뛰어난 출력을 자랑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더 강력하고 빠른 전기차의 등장은 포르쉐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되었고, SU7 울트라는 최근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보다 빠른 7분 4.95초의 기록을 내며 주목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포르쉐는 만테이 레이싱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시 한 번 기록 경신에 도전할 것입니다. 스파이 샷에서는 공기역학적 개선점이 보이며, 이는 기존 포르쉐 GT3 RS 킷에서 봤던 요소와 유사합니다.
공격적인 공기역학 설계

전면 디자인은 수정되어 더 많은 공기 흐름을 유도하며,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공기 흡입구가 폐쇄되었습니다. 측면 아치에는 돌출된 디자인을 적용해 공기의 흐름을 매끄럽게 하고자 했으며, 후면부는 덜 무거운 디자인으로 바꿨지만 공격성은 여전히 유지되었습니다.
모든 디테일이 포르쉐의 레이싱 역사와 부합하며, 실제 뉘르부르크링 기록 경신을 향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레이싱 드라이버 라스 케른이 스티어링 휠을 잡을 예정이며, 이는 포르쉐의 기록 경신 시도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중국 전기차의 새로운 도전도 만만치 않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최근 SU7 울트라는 뉘르부르크링 코스를 6분 46.87초 만에 주파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GT2 RS와 만테이 레이싱 킷 적용 시보다 8초나 빠른 기록이며, 절대 기록 보유자인 메르세데스-AMG ONE과도 근접한 것입니다.
렉서스 LM500h 새로운 도약
Vervewave 임팩 렌치 할인 대박!
테슬라 모델 Y, 성능 기대증가
현대차 리워즈 최대 40만원 할인
자동차 주유구 위치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