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하이브리드의 귀환

포르쉐, 새로운 전략으로 전환

포르쉐가 자체 배터리 생산 계획을 취소하고, Cellforce 유닛을 연구개발 역할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중국과 미국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의 여건이 어려워짐에 따라 내려진 결정입니다. 이는 포르쉐가 예상했던 만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동시에 수백 명의 근로자들이 일자리 상실의 위기를 직면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민을 남깁니다.

기어헤드를 위한 좋은 소식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전동화로의 전환은 약간 강제된 느낌을 주곤 했습니다. 포르쉐의 이번 결정은 전기차 판매가 강력한 브랜드조차도 현재의 배터리 생산량에서 성과를 내기 어렵다는 사실을 입증합니다. 수요 자체가 충분하지 않은 것이 이유입니다. 다만 이는 내연기관 911 모델이 하이브리드 형태로라도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포르쉐의 CEO Oliver Blume도 최근 유럽 내 판매의 57%가 전기차였던 2025년 상반기 동안 미국과 중국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과를 보였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채택이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는 중요한 사실을 드러냅니다.

결정 뒤에 숨겨진 인력 문제

하지만 이번 결정 뒤에는 직원들의 고충이 있습니다. 독일 신문 Der Spiegel에 따르면, Cellforce의 Kirchentellinsfurt 사이트의 286명 중 약 200명이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포르쉐는 인력 감축을 책임감 있게 처리할 것이라며, 폭스바겐의 PowerCo가 일부 피고용자를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는 한때 독일 배터리 기술의 미래로 여겨졌던 것을 구축하기 위해 고용된 사람들에게 큰 타격입니다.

포르쉐의 전기차 계획과 도전

자체 배터리 생산을 포기했음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전기차에 대한 야망이 여전히 살아있다고 강조합니다. 타이칸과 새로운 마칸 전기차는 놀라울 정도로 성공적이었으며, 돈을 쓰기에 가장 지루하지 않은 전기차 중 하나입니다. 전기 카이엔과 718 기반 스포츠카도 곧 등장할 예정입니다. 포르쉐는 대규모 자체 셀 생산 대신 Cellforce를 통해 고성능 배터리 개발을 계속할 것입니다. 이번 결정은 전동화로의 도전이 이전보다 더욱 복잡해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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