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 변동 대응

최근 미국 시장의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포드가 중대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포드는 트럼프 대통령이 제기한 외국산 자동차 수입에 대한 25% 관세 부과에 대비한 움직임으로 ‘From America, For America’라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발표했는데, 이는 구매 자제를 우려하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닛산 같은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이 딜러와 고객에게 차량의 권장소비자가격(MSRP)을 6월까지 인상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사이, 포드는 더 많은 경제적인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미국 디어본에 본사를 둔 포드는 자사의 미국 제조 이미지 변신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제로금리 금융이점

포드는 기존의 직원 할인 축제 이후 2025년 하반기 새로운 가격 체계를 도입하여 가치지향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7월 8일 발표에 따르면, 포드는 직원 할인 프로그램 대신, 자사 대부분의 포드와 링컨 차량에 대해 48개월 무이자 금융과 첫 90일 동안 무보증금 및 무지급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포드의 미국 영업 및 딜러 관계 책임자인 롭 카플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초기 지출 부담을 줄인다면 차량 구매나 리스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이런 선택지를 제안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제로금리 여름 특별판매 이벤트는 7월 8일 시작되는데요. 소식에 따르면, 직원 할인이 효과적으로 신차 판매를 촉진한 덕분에 포드와 링컨의 판매는 Q2 2025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시장 점유율도 1.8% 증가했답니다.
포드는 7월 1일 발표에서, 2분기의 픽업트럭과 하이브리드 판매가 강세를 보였고, 전기차(EV) 판매는 31%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F 시리즈 픽업트럭은 2019년 이후로 가장 성공적인 2분기를 기록했고, 매버릭은 출시 이후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포드 블루와 모델 e의 사장인 앤드류 프릭은 “2분기 전반기 판매에서 산업에서의 우리의 성공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려할 부분
끝으로, 이 프로그램에는 몇 가지 제약 조건이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트리플 제로 제도는 2024년형 포드 랩터, 매버릭, 레인저, 비ICE 트랜싯 버전, 비XL 슈퍼 듀티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 머스탱 마하-E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2025년형 포드 랩터, 매버릭, 레인저, 트랜싯, 슈퍼 듀티와 인기 자동차인 브롱코 스포츠, 브롱코, 익스페디션, 링컨 내비게이터도 제외됩니다.
포드는 구매자에게 세금, 타이틀, 라이센스, 딜러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명시하고 있으며, 모든 구매자가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2025년 2분기에 새 차량 대출 중 0% 금융 거래는 매우 드물었답니다. 하지만, 포드의 이런 움직임은 차량 구매를 더 유리하게 만들겠다는 의지가 강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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