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브롱코, 안전등급서 아쉬운 결과

현대차 시장에서의 최신 안전등급 테스트 상황

최근 IIHS(미국 도로교통안전보험협회)는 최신 충돌 테스트의 결과를 공개하며, 다양한 모델들이 2025 Top Safety Pick+상을 받은 가운데, 포드의 두 인기 SUV가 상을 놓쳐 아쉬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가 새로 갱신된 등급 기준을 통과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번 결과를 통해 SUV가 안전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나,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을 만족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두 모델이 어떤 부분에서 부족했는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Safety Pick+ 수상 조건

충돌 테스트의 기준

Top Safety Pick 상을 받기 위해 차량은 IIHS 충돌 테스트에서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작은 중첩 전방 및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
  • 보행자 전방 충돌 예방 테스트에서 양호 또는 우수한 평가
  • 모든 트림에 적용 가능한 전조등에서 양호 또는 우수한 평가
  • 업데이트된 중간 중첩 전방 테스트에서 양호한 평가

Top Safety Pick+ 상을 받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된 중간 중첩 전방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IIHS는 정기적으로 테스트 절차를 업데이트하며, 과거에 상을 받은 차량도 더 이상 받지 못할 수 있는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

안전성의 기대와 현실

브롱코는 차량의 높고 튼튼한 외관 덕분에 안전해 보이지만, 충돌 테스트에서 기대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중간 중첩, 보행자 전방 충돌 예방, 전조등 테스트에서 중간 평점을 받았고요. 특히 중간 중첩 테스트에서는 후미 충돌 더미가 가슴 부위에 높은 부상의 위험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형 중첩 전방, 업데이트된 측면, 및 안전벨트 미리 알림 테스트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차량-차량 충돌 예방 시스템은 양호한 점수를, LATCH 시스템 사용 용이성은 양호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점수는 상 수여 기준에 반영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나, 이전 테스트 결과는 여전히 경쟁 모델인 지프 랭글러보다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작지만 강력한

브롱코 스포츠는 LED 프로젝터 전조등 덕분에 전조등 테스트에서 브롱코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보행자 충돌 예방 시스템도 우수한 평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수정된 중간 중첩 전방 테스트에서는 브롱코와 동일한 수준의 중간 점수를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후미 더미의 허리띠가 복부로 미끄러져 내리는 문제를 보였고, 이는 내부 부상의 위험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브롱코 스포츠는 운전자의 골반 부상 위험 때문에 측면 테스트에서 양호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결론

흥미로운 점은 도요타 프리우스, 현대 엘란트라, 기아 K4 같은 더 작은 차량들이 더 나은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차량 크기가 승객 보호와 관계가 없음을 입증하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때, 프리우스는 전조등에서 양호한 평점을 받았을 뿐 아니라, 모든 충돌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두 사고가 똑같을 수는 없으므로,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는 여전히 충돌 시 승객을 적절히 보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수동 및 능동 안전 기능을 충실히 갖추고 있으며, 이 테스트들은 포드 쌍둥이 모델이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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