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매뉴얼 기어 다시 돌아올까?

페라리가 한때 자랑했던 매뉴얼 기어가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뉴얼 변속기를 탑재한 모델은 2012년까지 생산된 페라리 캘리포니아였습니다. 단, 그 중 단 3대만이 실제 고객에게 전달되었죠. 이런 배경 속에서 페라리의 제품 개발 총책임자인 잔마리아 풀겐지는 매뉴얼 변속기의 부활 가능성을 언급해 눈길을 끕니다.
매뉴얼 기어의 매력

매뉴얼 기어는 페라리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라리는 1950년대부터 이 변속기를 제공해 왔으며, 그러한 전통을 이어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기계적이고 청각적인 피드백으로 인해 운전자는 기계 자체의 경험을 최대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매뉴얼 기어는 심미적으로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현재 페라리가 새롭게 매뉴얼 변속기를 도입한다면, 그 모델은 굉장히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매뉴얼에 대한 기대
풀겐지는 미래 페라리에 매뉴얼 기어가 다시 등장할 가능성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이 실현된다면, 이 변속기는 고중량 플래그십 모델인 아이코나(Icona)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페라리 데이토나 SP3는 약 2,976,000,000원의 가격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미래의 페라리는?
페라리가 매뉴얼 변속기를 다시 도입한다면, 페라리 F40의 후속 모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라리의 결정과 루이스 해밀턴의 발언이 맞물려 새로운 F40 후속 모델 ‘F44’에 대한 소문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각국 고객들이 매뉴얼 변속기에 대한 요구를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이 요구가 현실로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마무리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은 다룰 수 없는 아이코나 모델에 가까이 다가갈 기회가 거의 없겠지만, 매뉴얼 변속기가 더 많이 등장하는 세상은 언제나 환영받을 만합니다. 다른 브랜드들, 특히 포르쉐는 매뉴얼 변속기를 최대한 오랫동안 보존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페라리가 이 흐름에 다시 합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1 thought on “페라리 매뉴얼 기어 복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