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의 1분기 실적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 이를테면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그리고 포드 같은 기업들이 2025년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1분기 후 재정 전망을 중단했는데요. 이와는 다르게 페라리는 1분기 동안 15%의 이익 증가를 보고하여 2025년 경제 전망을 확정했습니다. 이는 특히 미국 수입 차량과 부품의 관세가 이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룬 성과입니다. 페라리는 또 2026년 10월에 처음으로 전기차(EV)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이 차량은 Elettrica라는 이름을 가질 예정이며, 차량의 기술력이 핵심이라고 하네요. 페라리는 EV의 전기 모터, 배터리 모듈, 인버터를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자체 개발 및 생산할 계획이라니 기대가 큽니다.
경제적 성과의 배경

페라리는 2025년까지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EBITDA) 이전의 수익이 최소 3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499P Modificata, SF90XX 라인업, 12Cilindri 같은 고가 모델의 수요 증가와 맞춤형 사양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에서는 8%의 증가, 미국에서는 3%의 증가를 기록했어요. 가장 자주 인도된 모델은 Roma 스파이더, 296 GTS, SF90XX 계열, Purosangue 등입니다. 그러나 중국, 홍콩, 대만에서는 25%, 아시아-태평양의 다른 지역에서는 6% 감소를 기록했네요.
페라리는 1분기 동안 3,593대의 차량을 출하하여 전년 대비 33대 증가했습니다. 이는 대체로 예상과 일치하는 성과입니다. 1분기의 순이익은 5,54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의 4,714억 원에서 상승했어요. 모든 핵심 지표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높은 수익성을 보였다는 점에서 제품 믹스와 개인화 수요가 주요 원동력으로 작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종 생각
페라리의 전기차 발표는 처음으로 자동차 출시 일정표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회사가 2025년에 대한 재정적 지침을 유지하면서 전체 자동차 산업이 정반대로 움직이고 있는 이 시점에, 이와 같은 자신감은 신선한 충격입니다. 2025년의 어두운 자동차 시장 전망 속에서 페라리의 1분기 실적과 그 연간 예측에 대한 자신감은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