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소형 랜드크루저 출시 임박

소형 랜드크루저의 등장

토요타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한 새로운 소형 랜드크루저 모델을 개발 중입니다. 이 차량은 기존의 랜드크루저와 같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소형 랜드크루저는 박스형 디자인과 견고한 스타일링을 특징으로 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랜드크루저 FJ라는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랜드크루저 FJ의 스타일과 크기

이 차량은 기존의 콤팩트 크루저 EV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를 채택하면서도 더 크고 강력한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특히 LED 라인과 같이 현대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높은 지상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약 4,500mm 길이, 1,830mm 너비, 1,850mm 높이로 예상되며, 휠베이스는 2,750mm로 설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토요타 코롤라 크로스보다 조금 크지만 RAV4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장인 정신을 이어가는 바디 온 프레임

랜드크루저 FJ는 강력한 오프로드 차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차세대 플랫폼 IMV 0을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4WD 시스템과 Torsen LSD가 기본 적용되어 비포장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예상되는 파워트레인과 성능

파워트레인 옵션은 가솔린 엔진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에는 하이브리드 버전도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서는 2.7리터 2TR-FE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요. 이 엔진은 161마력과 246Nm의 토크를 제공하여 오프로드에서 충실하게 힘을 발휘할 것입니다.

가격과 출시 시기

랜드크루저 FJ의 출시는 2026년 초로 예상되며, 일본 시장에서 약 4백만 엔에서 4.5백만 엔 사이로 가격이 책정될 것입니다. 이는 한화로 약 4천만 원에서 4천5백만 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북미 시장에서는 이보다 조금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것입니다.

현재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대와 성능을 제공할 토요타의 새로운 랜드크루저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1 thought on “토요타 소형 랜드크루저 출시 임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