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셀리카 V12로 환생

토요타 셀리카의 새로운 변화

자동차 팬들 사이에서 전설로 회자되는 토요타 셀리카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예전부터 셀리카는 경량 스포츠카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번에는 V12 엔진을 장착함으로써 과거와는 다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이전에는 네 실린더가 앉았던 자리에 V12 엔진이
들어가는 모습을요.

V12 엔진의 위력

추억 속의 셀리카

셀리카의 첫 번째 세대는 1970년부터 1976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당시
포드 머스탱과 같은 대형차와 경쟁하기 위해 크기와 엔진을 줄인 모델로
소개되었죠. 단기간에 쿠페와 패스트백 두 가지 타입으로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셀리카가 이제는 V12 엔진을 탑재하며 환생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의 도입

ZF8HP 자동 변속기

현대 자동차에 많이 사용되는 ZF8HP 자동 변속기는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토요타 수프라나 BMW M2에도 쓰이는 이 변속기는 이번 셀리카 변형에서도
특별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러치 페달을 장착하여 수동 변속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지 상태에서도 엔진 회전수를 올리고, 클러치 킥으로
오버스티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차체를 다룰 때의 그 짜릿한 순간, 바로 다
이 기계의 덕분이에요.

디자인과 세부 튜닝

이번 셀리카는 여느 때와 다르게 복고풍의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성을 동시에
담고 있습니다. British Racing Green 색상과 탄색 가죽, 그리고 티렛 레이싱
시트의 탄소 버킷이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이 조합이 트랙 스타일의
프로젝트에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여기에 하부 구조까지 공들여, 뒷좌석
선반을 통해 푸쉬로드 리어 서스펜션 변환 장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시승 느낌

시승했을 때의 느낌은 기존의 셀리카와는 사뭇 다릅니다. 주행이 부드럽고
엔진의 힘이 차체를 가뿐하게 밀어내는 느낌입니다. V12 엔진의 회전음은
고급 스포츠카를 몰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도로 위에서의 주행
안정성도 매우 훌륭합니다. 초기 셀리카의 경쾌함을 유지하면서도 엔진
출력을 극대화하여 더 높은 주행의 즐거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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