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벤자, 다시 돌아오나

토요타 벤자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단종되었습니다. 일본 내에서는 하리어로 알려져 있는 이 차는 스타일리시한 쿠페 SUV로, 사실상 더 멋진 RAV4의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4년 말까지, 벤자는 미국에서 32,000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2023년 대비 증가한 수치입니다. 심지어 올해 업데이트를 받은 bZ4X보다도 많이 팔렸습니다.
크라운 시그니아와 교체

벤자가 떠난 자리는 크라운 시그니아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아는 더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새로운 차세대 하리어가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벤자 브랜드가 미국시장에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RAV4보다 세련된 디자인

만약 벤자가 돌아온다면, 쿠페 SUV의 형태는 유지하겠지만 차체는 낮고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보다 8.1cm 길어지며, 짧은 오버행크는 더 넓은 뒷좌석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TNGA-K 플랫폼을 공유하는 RAV4와 비교했을 때, 벤자는 훨씬 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질 것입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SUV로 홍보될 예정입니다.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파워트레인에서도 차별화될 것입니다. 미국형 RAV4는 이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벤자는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할 것입니다. 엔진은 새로운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 “X15″로 예상됩니다.
2027년 이후로 미뤄지나
차세대 토요타 하리어/벤자의 출시가 당초 예정된 내년이 아닌, 2027년으로 미뤄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토요타의 인증 부정 스캔들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2027년에 벤자 명칭을 부활시킬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차가 출시되면 다시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라운 시그니아와의 비교
현재 크라운 시그니아는 첫 3개월 동안 8,000대 가까이 판매되며 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토요타의 bZ 시리즈나 4러너보다도 높은 수치입니다. 따라서 토요타가 시그니아를 라인업에서 빼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벤자와 시그니아가 동시에 판매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