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대기 급증

하이브리드 수요, 놀라운 성장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차량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는 공급망 병목 현상을 야기하여 소비자들이 새 차를 받기 위해 몇 달씩 기다려야 하게 만들었습니다. 일부 주요 부품, 특히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부품의 부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차량 인도가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장의 강자, 토요타의 도전

토요타는 오랫동안 하이브리드 시장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가솔린-전기 혼합 차량에 대한 투자가 성과를 내고 있다. 전 세계 하이브리드 판매는 최근 5년 간 5,700만 대에서 1억 6,100만 대로 거의 세 배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급성장은 회사의 생산 능력을 압박하고 있으며, 공급업체들 역시 증가하는 수요를 따라가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인기 모델인 야리스 크로스와 라브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대기 시간이 60일에서 70일에 이릅니다. 일본에서는 기다리는 시간이 2개월에서 5개월까지 늘어났습니다. 미국에서는 프리우스나 캠리 하이브리드의 재고 확보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인도의 구매자들은 모델에 따라 2개월에서 9개월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공급망 병목 현상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공급망은 여러 수준에서 병목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터에 사용되는 자석의 부족이 주요 부품 공급에 지연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유사하게, 또 다른 주요 공급업체인 덴소는 하이브리드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의 충분한 공급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토요타는 인도 등에서 대체 공급업체를 고려하고 있으며, 인버터 제조를 시작하여 부담을 덜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14조 원 규모의 배터리 생산 시설을 투자하여 하이브리드 모델용 배터리를 4월부터 출하할 예정입니다.

경쟁사들도 비슷한 도전

토요타 뿐만 아니라 현대와 기아도 하이브리드 수요에 맞서고 있습니다. 현대의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한국에서 1년의 대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약 10개월, 소렌토 하이브리드는 약 7개월의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또 다른 강자인 혼다 역시 북미 및 일본에서 높은 수요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일부 전문가들은 배터리 전기차가 대세가 되어 하이브리드 차량이 점차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토요타의 지속적인 성공은 이러한 예측이 틀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국 시장에서 토요타의 전기차 판매는 현지 EV 제조사들이 경쟁하는 상황 속에서도 하이브리드는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전반적인 판매가 7%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토요타의 전동차 판매는 주로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27% 증가했습니다.

토요타가 생산을 증대시키고 공급 병목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수요는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토요타가 공급망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가 향후 시장에서의 우위를 결정할 것입니다.

1 thought on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대기 급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