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코롤라, 성능 향상 가능성?

토요타 GR 코롤라, 더욱 강력해질 수도

토요타 GR 코롤라는 2023년 첫 데뷔 이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성능 향상과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멈추지 않는 이 모델은 2024년형 차량에 새로운 외장 색상과 가벼운 휠을 도입한 데 이어, 2025년형에는 빠른 변속의 8단 자동 변속기와 증가된 토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차량의 수석 엔지니어 사카모토 나오유키에 따르면, 앞으로 더 높은 출력을 가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출력 향상은 쉽지 않아

자동차 전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오유키 사카모토는 GR 코롤라의 터보차저 3기통 엔진의 최적화 작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TCR 코롤라에서 엔진 출력을 높이려고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손상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소노마 레이스웨이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했지만, 아직 만족할 만한 결과는 얻지 못했습니다. “향후 계획을 통해 출력을 증가시키고, 이를 양산 버전에 반영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정책의 전환

일반적으로 출력 증가를 회피하는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놀라운 변화입니다. GR 수프라는 초기 생산 이후 5년이 지나서야 335마력에서 382마력으로 출력을 상승시켰습니다. GR86은 2022년에 현재 세대가 데뷔했을 때부터 228마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R 코롤라와 달리 GR 수프라와 GR86은 각각 BMW와 스바루에서 엔진을 빌려왔습니다.

경쟁 차량과의 비교

300마력의 GR 코롤라는 성능이 부족하지 않지만, 경쟁 모델들도 치열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빅 타입 R은 315마력과 310 lb-ft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아큐라 인테그라 타입 S는 320마력을 발휘하고, 골프 R은 328마력과 310 lb-ft의 토크를 기록합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GR 코롤라의 매운맛을 강화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기대

토요타가 GR 코롤라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계획을 세운다면,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승리일 것입니다. 토요타는 내연기관과 수동 변속기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기에, GR 코롤라의 3기통 엔진에 대한 연구개발이 장기적인 투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토요타의 강렬한 해치백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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