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20E 터보 엔진 공개

토요타의 새로운 도전, G20E 터보 엔진

토요타의 혁신

자동차 업계가 전기차로 전환하는 와중에도, 일부 브랜드는 여전히 내연기관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토요타이며, 이들은 성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토요타는 ‘G20E’라는 새로운 터보 엔진으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요. 이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은 기본 400마력에서 최대 600마력까지 출력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강력한 성능

높은 출력, 새로운 가능성

이 새로운 엔진은 GR 야리즈 M 콘셉트카의 뒷면에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토요타의 기술자들은 더 큰 터보차저를 장착하면 훨씬 더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요. 기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말이죠. 이와 같은 성능은 내연기관의 재발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요.

G20E의 미래

오염 규제와의 다툼

하지만 이러한 엔진이 오염 규제를 만족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일본의 미디어는 이러한 성능이 대부분 레이싱에만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요. 토요타의 G20E 엔진은 1.5리터와 2.0리터 자연흡기 및 터보 엔진으로 구성된 새로운 엔진군에 속하며, 향후 몇 년 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토요타는 MR2 로드스터 부활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요.

MR2와 셀리카 부활 가능성

토요타의 회장 아키오 토요다는 자동차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MR2와 셀리카는 6단 수동 변속기 및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여기에 G20E 엔진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요. 대중들이 이 엔진을 어떻게 또 튜닝할지 기대됩니다요.

환경적 지속성

토요타는 이 새로운 엔진이 탄소 중립 연료와 호환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요. 이는 기존의 내연기관이 점점 퇴출되는 가운데, 환경적 지속성을 염두에 둔 결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내연기관의 미래를 보고 있는 듯합니다요.

출처

정보 출처: 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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