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구형 SUV의 매력

토요타의 5VZ-FE 6기통 엔진은 내구성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사전 예방 정비가 가장 좋은 정비라고 믿는 회사도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의 LC Engineering에서는 빈티지 토요타의 4Runner나 Tacoma를 위한 완전히 재구성된 “스테이지 1” 5VZ 롱 블록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심장을 위한 선택

이 롱 블록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격이 약 1,500만 원에 육박하며 해당 금액으로 높은 마일리지를 가진 차량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차량을 보유한 경우, 이 새로운 엔진은 확실한 선택지가 됩니다. “스테이지 1” 롱 블록은 포팅과 폴리싱 처리된 헤드, 내구성을 높인 ARP 헤드 스터드, 경량 크랭크샤프트 풀리를 포함해 효율이 향상됩니다요.
출력과 성능
LC Engineering은 이 블록의 출력이 얼마인지 정확히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당시의 4Runner 모델은 183마력, Tacoma는 190마력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명성 있는 튜닝 회사에서는 이 엔진이 안정성과 약간의 성능 향상을 찾는 소유자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합니다요. 공장 출력을 거의 충족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20년이 지나도 대부분의 엔진은 그렇지 못합니다요.
다양한 옵션의 부재
회사의 웹사이트에는 많은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빨간색 밸브 커버 가스켓을 추가할 수 있으며 코어 차지를 원할 수도 있지만, 비용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요. 그러나 슈퍼차저 장착 준비가 되었다고 하니 조금 더 출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높은 고도에서 승차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오래된 토요타를 고산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낫습니다요.
경제적 가치
1500만 원이라는 금액은 상당히 큽니다. 특히 차량이 거의 3000만 원을 넘지 않는 상태에서 이러한 금액을 투자하는 것을 부담스럽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요. 하지만 Tacoma나 4Runner가 새로운 엔진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안전 밸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심장으로 다시 도로를 달리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요.
주행 후기
이 엔진을 장착한 후의 주행은 어떨까요? 가속 시 부드럽게 반응하며, 엔진의 체감 속도는 기존 엔진보다 경쾌하게 움직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도심 주행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에서도 체감이 됩니다. 높은 연비와 안정성까지 더해지며, 장거리 운전 시에도 피로하지 않습니다요. 이전 세대의 상쾌한 주행 성능을 복원하고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요.
서브루, 한정판 옐로우 에디션 출시
니산, 교통 혼잡 해소 기술 발표
리비안 전기차 대규모 리콜 발표
1987 뷰익 그랜드 내셔널 경매가치 상승!
현대차 미국 공장 급습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