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시장 점유율 급락, 경쟁 격화

자동차 이야기

테슬라의 새로운 도전

2025년 1분기, 캘리포니아에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43.9%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2024년 같은 기간 55.5%에 비해 상당한 하락인데요. 2022년에는 7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했었죠. 이는 테슬라의 시대가 저물고 새로운 경쟁자들이 떠오르고 있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변화의 바람

사람들은 여전히 전기차를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테슬라뿐만 아니라 현대, 혼다, 포드, GM 등 다양한 모델들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독점 시대가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슬라의 위기 원인

테슬라의 인기가 줄어든 배경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합니다. 모델 Y와 모델 3은 여전히 인기 있는 모델이지만, 디자인의 새로움이 부족한 것이 문제입니다. 특히 Cybertruck은 1분기에 2,282대만 판매되었습니다. 같은 기간 현대의 아이오닉 5는 그 두 배를 넘게 팔렸어요.

이와 더불어 일론 머스크의 최근 정치적 활동과 공공연한 언행도 테슬라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캘리포니아와 같은 진보적인 지역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후발 주자들의 부상

테슬라가 주춤한 사이 혼다는 1분기에 Prologue 모델로 4,500대를 등록하며 강력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쉐보레는 지난해보다 63%의 전기차 판매 증가를 기록했고, 포드는 44%, 현대는 35%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심지어 스바루와 GMC도 상당히 판매량을 늘렸습니다. 포르쉐는 EV 판매가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토요타는 8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비중은 42.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장에서 테슬라의 비중은 21.5%로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캘리포니아에서의 테슬라 하락세는 다른 지역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전기차 판매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전기차 채택률은 여전히 상승 중이지만, CNCDA는 가격 상승과 관세로 인해 이 추세가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캘리포니아의 진정한 무배출 차량(ZEV) 판매 점유율도 두 분기 연속 하락하며, 2026년 환경 규제를 위한 목표 달성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테슬라를 시작으로 새로운 전기차 시대가 열리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일론 머스크 없이도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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