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자율 주행으로 차량 첫 배달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종종 야심 찬 목표를 세우기는 하지만 그 일정에 따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4년 이후 매년 테슬라가 고객에게 완전한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던 점이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다만, 이는 회사의 ‘풀 셀프 드라이빙(Full Self-Driving, FSD)’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레벨 2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테슬라는 최근 오스틴 지역에서 지정된 지역 내에서만 가능한 레벨 4 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하는 로보택시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모델 Y의 자율 주행 배달

작년 말,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 테슬라가 최초로 공장에서 고객에게 자율 주행 차량을 배송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테슬라는 약속을 지켜 일정보다 하루 앞당겨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자율 주행으로 배달된 차량은 테슬라의 모델 Y로, 로보택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오스틴에서 처음 시작한 라이드셰어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모델 Y 배달 영상의 주요 내용
테슬라는 오스틴의 기가팩토리에서 출발한 모델 Y의 30분, 약 24킬로미터 정도의 자율 주행 경로를 영상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클립은 차량이 공장의 주차장을 헤엄치고 하이웨이를 달려 도심의 복잡한 거리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테슬라의 로보택시인 경우에는 안전 관리자가 탑승하지만, 이 배달 과정에서는 아무도 모델 Y에 타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가 있었으며, 특정 차량 번호판과 관련된 의혹도 제기되었습니다.
로보택시의 초기 문제 해결 기대
로보택시 서비스는 6월 22일에 시작되었으며, 자율 주행 차량의 첫 배달은 대중의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였습니다. 기존의 시범 운영 중 일부 문제도 보고되었으며, 예를 들어 로보택시가 두 번 갑작스럽게 멈추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이는 근처에 주차된 경찰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다른 영상에서는 차량이 중앙선을 침범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자율 주행 서비스의 미래
이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는 중인 탑승자들에게 한 번의 작은 실수라도 큰 불안감을 줄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로보택시는 초기 주에 조금씩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지만, 모델 Y의 자율 주행 배달은 자율 주행 기술 발전의 좋은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자율 주행 배달이 비나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능할지, 그리고 몇 가지 수정 수가 얼마나 빨리 확대될지, 또한 필요 시 원격 운영자가 개입할지 여부는 주목할 만합니다.
메르세데스-AMG GT XX 전기차 혁신
포르쉐 911 GT3 독창적 작품 탄생
2024 자동차 시장의 승자는?
포드 CEO, 제한적 관세 제안
리비안 R2, 전기차 시장에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