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도전

최근 테슬라가 2025년 2분기 차량 인도량에서 연간 10% 감소한 약 40만 대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에는 약 44만 대를 기록했었지요. 이러한 결과는 국면을 맞이한 테슬라에게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는 2022년 이후 최악의 1분기를 겪었고, 주식은 36% 하락하며 약 460조 원의 시장 가치를 잃었습니다. 이에 불구하고 2024년 2분기 대비 5.7% 증가한 43만 4천 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전문가들의 전망

단순한 수치만 보면 올해는 다소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Bloomberg는 12% 하락한 39만 1천 대를, FactSet은 13% 감소한 38만 7천 대, 피델리티의 자동차 연구 담당자 라이언 브링크만은 19% 하락하여 36만 대 인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트로이 테슬라이크라는 독립적인 분석가는 20% 감소한 35만 5천 대 인도를 예상하며 가장 낮은 전망치를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예측들은 약 5만 3천 대에서 8만 9천 대 사이의 인도량 감소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
경제적인 변화와 치열해진 경쟁 덕분에 테슬라는 전 세계적인 리더에서 강력한 경쟁자로의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전기차 시장 내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금리가 높아지면서 테슬라의 프리미엄 모델의 매력은 감소하고 있으며, 유럽 시장에서는 전기차 보조금도 종료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저렴한 현지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내에서도 쉐보레가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대
금요일에 테슬라는 공장에서 소비자에게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첫 번째로 인도하였습니다. 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부터 더 저렴한 모델의 계획을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죠. 이러한 예정된 계획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투자자들의 우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문가들의 예측이 맞다면, 테슬라는 연간 분기별 차량 인도량에서 최대 감소율을 기록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생산 비용이 저렴한 모델의 긍정적인 업데이트가 투자자들에게 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테슬라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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