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의 도전

크라이슬러가 자사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1930년대 에어플로우 세단부터 2004년 ME Four-Twelve, 2022년 할시온까지의 클래식 모델들을 소개했어요. 그러나 한 가지 빠진 것이 있었죠: 바로 새로운 제품입니다. 크라이슬러가 선보인 유일한 신제품은 “스페셜 에디션” 태그가 붙은 퍼시피카 미니밴뿐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마지막 모델

2023년 12월 300 세단 생산 종료 이후, 크라이슬러는 미국 시장에서 퍼시피카 미니밴 단 하나의 차량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에어플로우 콘셉트의 양산형 출시 계획도 중단되었습니다.
크라이슬러의 미래

지난해 판매량이 119,389대에 그치면서, 당시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는 크라이슬러 브랜드의 미래에 대해 의문을 던졌습니다. 그의 후임자 안토니오 필로사가 이를 다시 고려해야 합니다.
새로운 희망

그러나 크라이슬러 측은 자신들이 새로운 제품들로 전시장을 가득 채울 준비가 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할시온 쇼카가 앞으로의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에어플로우 EV에 대한 반응

2022년 라스베이거스 CES에서 첫 공개된 에어플로우는 공중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도, 그 인기가 오히려 후속 개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중의 강력한 긍정적 반응이 오히려 디자인이 구식으로 보일까봐 두려워졌다는 것입니다.
더 큰 도전

크라이슬러 CEO인 크리스틴 퓨얼은 “더 많은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디자인 팀은 다시 계획을 수정하기로 하고,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으로의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할시온 콘셉트의 중요성

할시온 콘셉트는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에어 블레이드” 프론트 엔드 등을 포함해 새로운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도로에서의 승차감과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공감과 논란

할시온은 분명히 평론가들의 호불호가 갈리지만, 점점 더 많은 이들이 그것에 매료되고 있다고 합니다. 즉, 기본적인 디자인 테마가 크라이슬러의 새로운 라인업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그리고 미스터리 EV

크라이슬러는 할시온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미니밴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차세대 퍼시피카 하이브리드 팩키지는 추가적인 전기 주행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도입
차량에는 400V에서 800V로의 전환이 계획되어 있어, 빠른 충전도 가능합니다.
STLA 라지 플랫폼의 가능성
STLA 라지 플랫폼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 옵션을 모두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더욱 다양한 파워트레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차별화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은 현재의 EV 및 크로스오버 시장의 “동일함의 바다”에서 벗어나기 위한 중요한 도약이 될 것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지속 사용
크라이슬러는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 계획을 조정하면서, ICE를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향후 크라이슬러는 하이브리드 구동 패키지로 시작하여 가솔린 모델을 출시하고, 이후 완전 전기 패키지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생존을 위한 도전
크라이슬러는 지금의 도전과제를 극복하며, 브랜드 생존을 위해 필로사 CEO의 지원을 얻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들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는 새로운 제품들이 시장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며 결정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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