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신차

스웨덴 하이퍼카 제조사 코닉세그가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기존 모델인 예스코(Jesko)의 업그레이드 버전이거나 전혀 다른 신차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여 팬들의 호기심을 자르고 있습니다. 그 어떤 모델이든 기존 경쟁사를 다시 한 번 긴장시킬 것 같은데요.
특징적인 디자인
드러난 티저 이미지들을 통해 이번 차량이 매우 인상적인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출된 카본 파이버 바디와 흰색으로 칠해진 NACA 덕트가 눈에 띄며, 전면 휠 아치, 그리고 두층으로 구성된 후면 날개가 돋보입니다.
예스코와의 차이점
차량의 후면 이미지를 보면 기존의 예스코와 비슷한 후방 아치와 날개 거울이 있으나, 후방 날개는 예스코 어택의 것과는 다소 차이를 보입니다. 날개의 높이가 낮고, 평평한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직 형태의 브레이크 라이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론칭 가능성
많은 추측이 난무하지만, 이 신차가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에 출전을 염두에 두고 만드는 것인지, 혹은 제한된 수량만 생산되는 트랙 전용 모델인지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또한, 특정 VIP 고객을 위한 일회성 제작 모델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공개 시점
코닉세그는 ‘완벽함은 움직이는 목표다’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차를 홍보하고 있으며, 정확한 공개 시점은 12시간 미만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팬들도 곧 이 하이퍼카의 실체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승 느낌
새로운 모델의 구체적인 스펙은 밝혀진 바가 없으나, 일반적으로 코닉세그의 변화무쌍한 가속력과 핸들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겠죠. 예스코의 경우 시속 0-100km 가속을 2.8초 만에 달성할 수 있었는데, 이 신차에서는 더 나은 수치를 보여줄 가능성이 큽니다. 스웨덴산 하이퍼카의 매력은 세련된 스타일과 미친 듯한 속도감이죠. 실제 도로 위에서 이 차가 달리는 모습을 생각하면 흥분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존 예스코와의 비교
예스코는 이미 하이퍼카의 최고 수준을 자랑했으나, 이번 신차는 기술 혁신을 통해 더 발전된 성능과 주행감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공기역학적 설계가 더 정밀해진 만큼 고속 주행에서 더욱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기회는 그 어떤 자동차 애호가에게도 놓칠 수 없는 순간이 될 것입니다.
폭스바겐 ID 시리즈 혁신적 변신
UAW 파업, 투자 손실 큰 여파
캐딜락 셀레스틱 출시 소식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현재와 미래
Dodge 챌린저 SRT 데몬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