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친환경차 공격 대응

캘리포니아, 대기오염과의 전쟁

캘리포니아 주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한 자체 정책에 대한 연방정부의 압박에 맞서 강력한 대응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8월 19일, 캘리포니아 공기자원위원회(CARB)는 주의 청정 공기 목표를 지속하기 위한 우선 과제를 제시했는데요,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을 반영하려는 움직임에 대처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CARB의 리안 랜돌프 의장은 “청정 공기에 대한 노력은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이는 모든 미국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며, “캘리포니아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더 나은 공기와 공공의 건강을 지킬 법적,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친환경차 지원 촉구

이 보고서에서는 주로 오염을 발생시키는 운송수단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ARB는 주의 저탄소 연료 표준을 유지해 연료의 탄소 농도를 줄이고 석유 의존도를 낮추며 공기 질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CARB는 주 법률가들에게 연방 청정차량 세액 공제가 만료될 때를 대비해 대체 방안을 고려할 것을 제안했어요. 이는 전기차(E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리베이트나 바우처를 제공하는 방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 운송 분야에서 고소득 직업으로 이어지는 교육 파이프라인 구축과 ZEV에 대한 HOV 차선 접근 권한을 복원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연장된 EV 시장 확장

고객에 대한 ZEV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간접적인 오염원인 창고 및 철도 시설에서의 오염을 줄이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 및 지방 정부의 차량 구매를 ZEV로 확대하는 것도 포함되었는데요, 이는 캘리포니아가 대기 질과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방 정부와의 충돌

트럼프 대통령이 캘리포니아의 엄격한 배출 규제를 철회하면서 그 대응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의 규제를 무효화하는 연방 규정이 발표된 이후, 여러 트럭 제조업체들이 캘리포니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CARB는 미래를 대비해 친환경 차량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계획을 준비 중입니다. 이러한 규정 제정에는 2~4년이 소요되므로, 미래의 행정부가 더 지원적인 태도를 보일 경우를 대비하려는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진전 중

캘리포니아는 연방 정부의 압박 속에서도 배출량 감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이미 시장은 친환경 기술로의 전환 속도를 내고 있으며, 이는 전체 자동차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친환경 차량의 도입이 주내의 시장 변화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캘리포니아는 전기차 지원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무려 17개의 다른 주에서도 이 규정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친환경차의 흐름은 보다 가속화될 것이며, 이는 향후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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