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전략

볼보가 XC90의 새 모델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이번 소식은 볼보의 CEO 하칸 사무엘손의 최근 발표에서 나왔습니다. 오는 XC90은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로 무장하며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가며, 거대한 SUV 시장에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답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

차세대 XC90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장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에서 출시 예정인 XC70에서도 일부 기술을 차용할 수 있으리라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는 더 긴 주행 거리를 확보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을 어필할 예정입니다.
주행 거리 비교

XC70의 40kWh 배터리는 최대 180km의 EV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반면, XC90 T8의 18.8kWh 배터리는 약 71km를 제공합니다. 더 강력한 PHEV 시스템은 CO2 배출도 줄일 계획입니다.
플랫폼의 변화
현재 XC90은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 사용 중인데, 새로운 플랫폼으로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중국의 Geely가 제공하는 SMA(Scalable Modular Architecture)가 후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판매 전략 변화
볼보는 2030년까지 전기차 중심으로 전환하려 했지만, 최근 시장 변화에 따라 계획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EV 수요가 예상보다 떨어지면서 ICE 차량의 수명을 연장할 계획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래 방향
미국에서는 2027년부터 XC60을 현지 생산할 계획입니다. 유럽에서는 EX30 소형 SUV 생산이 중국에서 벨기에로 이전되며, EX60은 2026년부터 스웨덴에서 제조됩니다.
볼보 XC90의 매력
XC90은 대한민국 시장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넓은 내부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 속에서 제공하는 안정감은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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