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수집과 활용의 딜레마

실제로 얼마나 차를 타고 있을까요?

차량 보관의 현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집가 차량을 경매에서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차량이 주행거리가 매우 낮다고 합니다. 주로 최근 10년 내 차량들이 1,000에서 9,999km 사이의 주행거리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페라리 소유자들은 평균적으로 헬캣 소유자들보다 더 활발히 차량을 운전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차를 가지고 실제로 타지 않는 문화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지만, 궁극적으로 자동차의 진가는 주행에서 오는 기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 차를 사서 창고에 두고 시간이 흘러 가치가 올라가길 바라는 사람들도 있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죠.

페라리와 포르쉐의 운명

경매에 등장한 최근 모델 중에서 페라리와 포르쉐 소유자들은 차량을 더 많이 운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브랜드의 차들이 주행거리가 100km 이하인 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반면 쉐보레와 포드는 각각 15대와 20대의 코르벳과 포드 차량을 100km 이하로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닷지에서는 44대의 차량이 100km 미만으로 나타났습니다.

닷지의 독특한 케이스

경매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차량은 1,000에서 9,999km의 주행거리를 갖고 있는데, 이는 차량의 출시 연도와 비교하면 이례적인 저주행거리입니다. 특히 닷지와 챌린저 시리즈가 그러한데, 이들 차종은 헬캣 및 데몬 모델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차량들은 수집가들이 미래의 클래식카로서의 가치를 기대하고 보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같은 전략을 취하면서 희소성 요소는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희소성과 가치

닷지의 경우는 희귀성이라는 매력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너무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몇십 년 후 이 차들이 큰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그전까지는 차량을 즐기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핸들 위에 손을 올려 실제로 주행하며 그 가치와 성능을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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