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콜 실시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콜 소식

국토교통부 소속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발표한 새 문서에 따르면, 스텔란티스가 자사의 인기 차종 중 하나인 지프 그랜드 체로키 모델을 리콜한다고 합니다. 스텔란티스는 크라이슬러, 다지, 지프, 램 등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브랜드들을 포함한 대형 자동차 제조회사입니다. 이번 리콜은 2023년에서 2024년형 지프 그랜드 체로키 및 그랜드 체로키 L 모델의 약 121,398대에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의 원인은 2열 헤드레스트의 내부 잠금 메커니즘 결함이라고 합니다.

안전 기준 미충족

스텔란티스와 NHTSA에 따르면, 이 결함으로 인해 차량은 연방자동차안전기준(FMVSS) No. 202a S4.2.1을 위반하게 됩니다. 이 기준은 외부 지정 좌석 위치에 위치한 헤드레스트의 꼭대기가 조정 가능한 어떤 위치에서든 최소 750mm의 높이를 가져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요. 결함이 있는 차량의 경우, 헤드레스트가 세워진 상태로 잠기지 못하면 높이는 750mm보다 낮습니다. 헤드레스트가 제자리에 잠기지 않으면 접힌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고, 이는 특정 충돌 상황에서 뒷좌석 탑승자에게 부상을 입힐 가능성이 있습니다요.

결함에 대한 인지 경과

NHTSA 문서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2024년 8월부터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FCA US의 기술안전 및 규정 준수 팀(TSRC)은 2023년과 2024년형 지프 그랜드 체로키 및 그랜드 체로키 L 차량에서 세워지지 않는 2열 헤드레스트 문제를 조사했습니다. 2024년 8월부터 2025년 5월까지 팀은 FCA US의 엔지니어링 및 제조팀과 협력하여 문제를 검토하고, 실패 모드를 이해하고, 고객 기록을 분석했으며 의심스러운 제품을 결정했습니다. 6월 11일에 TSRC는 리콜의 원인이 된 결함을 식별했고, 7월 10일에 FCA US의 차량 규정 위원회는 결함이 FMVSS No. 202a를 방해한다고 확정했습니다요.

대책 및 고객 알림

문제가 있는 차량은 딜러가 무상으로 2열 좌석의 헤드레스트를 검사하고 교체할 예정입니다. 딜러는 7월 24일에 리콜에 대한 통지를 받을 예정이며, 소유자 알림 서한은 2025년 9월 5일에 발송될 예정입니다요.

품질 문제 지속

스텔란티스는 올해 여러 차례 품질 문제에 직면해 왔습니다. 이전에는 측면 에어백 씰 문제로 인해 250,651대의 차량이, 후방 카메라 오작동으로 인해 235,640대의 램 프로마스터 밴이, 그리고 타이어 압력 모니터 오류 문제로 인해 10,396대의 램 1500 픽업이 리콜된 적이 있습니다요. 또한 NHTSA는 120만 대의 램 트럭에 대한 조사도 시작했습니다요. 이와 같은 조치는 NHTSA와 스텔란티스가 효과적인 대처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지만, 이러한 리콜은 스텔란티스의 회복 과정에서 속도 저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판세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안정화를 시도하는 과정에서의 도전 과제가 될 것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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