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그랜드 체로키 V8 부활 전망

지프의 V8 엔진 부활 가능성

최근 몇 년 전만 해도 여러 스텔란티스(Listings) 제품에 사용되던 유명한 헤미 V8 엔진이 곧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닷지는 챌린저와 차저 모델을 단종시켰고, 이들 대부분은 헤미 V8을 사용했지요. 게다가 지프는 그랜드 체로키에서 헤미 V8을 단종했습니다. 램(Ram)도 그 후 1500 픽업 트럭에서 헤미 V8을 없앴지요.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변화가 있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헤미 V8을 다시 다양한 제품에 장착하기 시작했지요. 지프는 최신 차량들 중 일부에 헤미 V8을 장착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글래디에이터(Pickup)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랭글러 V8 지속 가능성

이번 주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지프의 CEO는 헤미 V8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습니다. “루비콘 트레일에 다녀온 후, 사람들이 392의 포효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지요. 그는 또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이미 진행 중입니다. 지프 팬분들, 걱정 마세요. 6.4리터 헤미 V8은 지프에서 계속 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랭글러 루비콘 경험과 느낀 점

이 발표는 랭글러 루비콘 392 팬들에게는 음악과도 같습니다. 특히 이 소중한 지프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한테요. 랭글러 루비콘 392는 약 1억 2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6.4리터 V8은 470마력과 63.9 kg.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울퉁불퉁한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하며, 일반 도로에서는 스포츠카를 능가할 수 있지요.

랭글러 루비콘 392 파이널 에디션이 2025년에 출시된 이후, 많은 이들이 V8 지프의 마지막 연도일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지프는 계속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V8 적용 가능 모델들

지프 CEO의 언급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형 지프 SUV 모델에 헤미 V8이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명백한 후보는 그랜드 체로키요. 원래 두 줄 그랜드 체로키부터 V8이 사라졌거든요.

지프의 대형 SUV들인 왜고니어와 그랜드 왜고니어는 최근 몇 년간 트윈 터보 6기통 엔진으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 예를 들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나 쉐보레 서버번처럼 자연 흡기 V8을 여전히 사용하죠. 이런 상황에서 다시 헤미 V8을 옵션으로 가져오는 것도 가능성이 높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람 또한 1500 픽업에서 V8을 제거한 것이 실수였다고 인정했지요. 후에 이 결정을 뒤집어 큰 인기를 끌며 주문이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선택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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