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대출 이자 공제 법안 통과

자동차 대출 법안과 그 섬세한 조정안

자동차 대출 이자 공제 법안

미국 하원이 자동차 대출 이자 공제가 포함된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향후 4년 동안 연간 최대 10,000달러(약 1,200만 원)까지 공제를 허용합니다. 해당 법안에 따라 미국 내에서 최종 조립된 다양한 차량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법안의 배경과 목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직에 출마할 당시 자동차 대출에 대한 이자 공제를 가능성으로 언급했으며, 최근 하원을 통과한 ‘One Big Beautiful Bill Act’에 이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백악관은 이 법안이 미국 내 생산을 장려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구매하면 자동차 대출 이자를 전액 공제받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죠.

법안의 세부 사항

그러나 세부 조항은 복잡합니다. 인센티브는 2024년 12월 31일부터 2029년 1월 1일 사이에 구매된 차량에 적용됩니다. 대상 범위는 승용차, 밴, 트럭, SUV, 오토바이, ATV, RV까지 포괄합니다. 다만, 자격을 갖추려면 해당 모델이 미국에서 “최종 조립”되었어야 합니다.

법안의 제한 조건

법안이 통과되더라도 모든 대출 이자를 공제받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연간 10,000달러(약 1,200만 원)의 이자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수익이 높은 소비자는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과세 연도 수정 조정 총 소득이 100,000달러(약 1억 2천만 원)를 초과할 경우 대출 이자 공제가 줄어들게 됩니다.

차별 조항

이 법안은 리스, 상업용 차량 및 사고 처리가 된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 대출로 구매한 차량 역시 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 법안이 시행되더라도 모든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원의 통과 가능성

이 법안은 이제 상원으로 넘어가며, 부채와 프로그램 삭감에 대한 우려 때문에 통과가 어렵다고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대출 이자 공제가 실제로 살아남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새로운 법안이 추가적인 수정 없이 통과될 가능성은 낮으며, 상원에서의 치열한 논의가 예상됩니다.

이 법안이 제시하는 새로운 자동차 대출 이자 공제는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안이 통과되어도 실제로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제한적일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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