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도전

현대 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도전의 역동적인 변신

파이크스 피크와 아이오닉 5 N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주목해야 할 차량으로 현대와 Evasive 모터스포츠가 특별 제작한 ‘아이오닉 5 N’을 선보입니다. 이 차량은 오는 6월 22일 20km의 경로를 주행하며 롭 워커가 운전대를 잡을 예정이죠. 파이크스 피크는 매해 세계 각국에서 도전하는 상징적인 레이싱 이벤트입니다.

가볍고 강력한 변신

Evasive 모터스포츠는 아이오닉 5 N의 대대적인 경량화 작업을 통해 총 227kg의 무게를 줄였습니다. 이는 차량의 내부 구조를 최소화하고, 탄소 섬유로 제작된 새로운 도어와 테일게이트를 추가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경량화와 강력한 성능의 조화는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독특한 외관과 성능

차량의 외관은 일본의 볼텍스가 제작한 공기역학적 바디 키트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탄소 섬유 스플리터, 펜더 플레어,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차량의 아래부분 패널링과 대형 리어 윙도 탄소 섬유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외관은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주며, 성능 향상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고급 기계 장치

경량의 크론텍 에어 잭과 요코하마 경주용 슬릭 타이어가 장착된 19인치 타이탄 레이싱 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에는 6점 롤 케이지와 모톤 코일오버 서스펜션이 설치되어 안전성과 성능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차량의 제어 시스템은 CSG Spec 브레이크 패드와 Sparco의 탄소 섬유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전기 모터를 튜닝할 수는 없지만, 차량은 두 개의 모터가 탑재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사용하여 최고 641마력(478kW)을 발휘합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3.25초로, 최고 속도는 261km/h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운전자는 짜릿한 주행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분의 벽을 넘다

Evasive 모터스포츠의 공동 대표 마이크 창은 올해 “10분 대의 벽을 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과거에는 아깝게 실패했지만, 이번에는 아이오닉 5 N 덕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도전 정신은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대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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