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자율주행 중단?

스텔란티스의 도전

스텔란티스 그룹이 자사의 3단계 자율주행 시스템, STLA 오토드라이브의 상용화를 잠정 중단했답니다. 고비용, 기술적 어려움, 수요 부족의 원인으로 들먹이는 사람들도 있어서 귀가 솔깃해지네요. 다만 스텔란티스의 대변인은 ‘완전 중단은 아니다’라며 아직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전했어요.

자동차 자동화의 현재

자율주행 3단계란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차 조작을 인수할 준비만 되어 있으면 되는데, 사실 이 정도의 자율주행이 우리가 가정용 차량에서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의 거의 끝판왕일 겁니다. 운전의 거의 모든 요소를 맡을 수 있지만, 그래도 운전자가 필요한 순간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메르세데스의 선도

이미 메르세데스는 미국에서 3단계 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브 파일럿을 적용한 바 있죠. 이 시스템은 EQS와 S클래스 차량에서 64km/h 이하의 속도로 작동되며, 도시 안에서 제 기능을 발휘합니다. 이런 선두주자들 덕분에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피부로 느껴질 만큼 가까워지고 있답니다.

스텔란티스의 자율주행 시스템

실망스럽게도, 스텔란티스는 3단계 시스템 개발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답니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소비자의 수요가 적고, 비용이 많이 들며, 기술적 문제도 있어서’라는 이유가 주요하다고 해요.

잠재적인 기술 발전

스텔란티스는 STLA 오토드라이브가 주행 중 비운전 활동(영화 보기, 이메일 확인, 책 읽기 등)을 가능하게 하며, 출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었죠. 야간이나 복잡한 날씨 조건에서도 최대 시속 60km까지 핸즈프리와 아이즈오프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향후 계획과 예측

STLA 오토드라이브는 언젠가 최대 95km/h에서 3단계 시스템으로 진화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 모든 것이 실현된다면 사실 운전이라는 행위 자체가 우리의 일상에서 차지하는 의미가 조금 달라질 수도 있겠습니다.

자동 주행 느낌 비교

자동차 전문가로서 바라본다면, 자율주행 3단계 차량을 운전할 때의 느낌은 매우 차별적입니다. 어찌 보면 현대의 차량들이 가진 기능들이 단편적 체험에 머무는 반면, 3단계 자율주행은 본격적인 여행 동반자로 전환되는 느낌이니깐요. 그렇지만 이 기술을 현실에서 마음껏 누리기까지는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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