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코르벳

모든 자동차 애호가에게 속도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쉐보레가 2026년형 코르벳 ZR1X를 공개하며,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존의 중형 엔진 스팅레이가 2020년 데뷔 이후 더욱 강력한 고성능 모델을 연이어 출시했지만, 이제는 그 한계를 초월한 느낌입니다.
ZR1에 도입된 5.5리터 제미니 V8 엔진과 E-레이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결합한 코르벳 ZR1X는 국내외 고성능 수입 스포츠카, 예를 들어 포르쉐 911 GT3 또는 부가티 시론 같은 모델과 경쟁할 만큼의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2초 미만의 가속력

쉐보레는 ZR1X를 “진정한 아메리칸 하이퍼카”라고 불렀습니다. 이 자동차는 무려 1,25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0-60마일 속도를 2초 이내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373km/h에 달하며, 카본 에어로 패키지를 선택하면 약간 줄어듭니다.
쉐보레의 ZR1X에는 완전히 개정된 내부 꾸러미와 세 개의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든 버전에는 ZR1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던 J59 브레이크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ZR1X 하이브리드 파워 시스템

코르벳 ZR1의 5.5리터 제미니 V8 엔진은 1,064마력과 112.2kg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평면 크랭크샤프트, 핑거 팔로우 밸브 트레인, 그리고 드라이섬프 윤활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트윈 터보를 배기 매니폴드에 통합시키는 새로운 설계로 반응 속도를 최소화했습니다.
이 시스템에 하이브리드 드라이브트레인이 추가되어 순간적인 출력에 186마력과 20kgm의 토크가 더해집니다. E-레이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1.9kWh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공유하지만 더 깊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랙에 맞춘 새로운 드라이버 모드

쉐보레는 배터리 드라이브 시스템을 운전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여러 새로운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인듀어런스 모드는 배터리의 에너지 스토리지 전략을 조정하여 장시간 주행에 적합하게 하며, 퀄리파잉 모드는 최적의 기록을 위한 설정입니다. 푸시 투 패스 모드는 최상의 동력 전달을 제공합니다.
쿠페와 컨버터블 선택 가능

2026 코르벳 ZR1X는 쿠페와 컨버터블 두 개의 바디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표준 모델은 주로 투어링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가끔씩 트랙 데이에도 충분히 적응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 PS4S 타이어와 자기유동제어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됩니다.
코르벳의 진화

쉐보레는 C8 출시 이후로 세대별 고성능 코르벳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심지어 기본형 스팅레이도 최고 495마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ZR1은 1,000마력이 넘는 엔진 출력을 자랑하며 도로 주행 가능한 모델로는 최초입니다. 유럽의 고성능 스포츠카와 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ZR1X 이후 전동차 출시 가능성

코르벳 관련 책임자들은 이러한 전기차의 가능성을 낮게 평가했으나, 향후 전기 모델 출시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았습니다.
출시일 및 가격 정보

코르벳 ZR1은 기본 가격 2억 원 대로 시작하며, ZR1X의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6년 쉐보레 코르벳 ZR1X는 미국 켄터키의 GM 공장에서 조립될 예정입니다.
포드 슈퍼 머스탱 마하-E 성능 분석
AMG, 전기 하이퍼카로 도전장
아우디, 내연기관 개발 지속 선언
닛산 리프, 크로스오버 혁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H1000, 폭발적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