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용, 혁신적 설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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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티 투르비용의 비밀

부가티 투르비용이 개발 및 테스트 단계에 깊이 들어선 가운데, 전 세계 다양한 조건에서 여러 프로토타입이 시험되고 있습니다. 곧 출시를 앞둔 이 하이퍼카에 대해 Top Gear는 부가티-리막 CEO 마테 리막과의 인터뷰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리막은 투르비용 프로토타입이 제작되고 있는 거대한 시설을 소개하며, 이 차량이 미친 혁신적인 설계 요소와 참신한 기술들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 프로토타입이 다른 차량과 공유하는 부품이 거의 없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전기 하이퍼카가 거의 투르비용의 초석이 될 뻔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리막 기반 부가티의 탄생

마테 리막은 처음 부가티와 직접 연관되기 전, 네베라의 대부분을 사용하여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차량의 앞부분을 활용하여 듀얼 전기 모터, 스티어링 시스템, 냉각 구성 요소 등을 그대로 채택하고, 배터리를 유지한 후 탑승 구역 뒤에 V16 엔진을 장착하는 계획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간단히 말해 부가티의 가치와 역동성을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에서 결국 포기된 것입니다. 부가티는 표준을 세우기 위해 존재하며, 트렌드를 따르거나 지름길을 선택하지 않음을 강조했습니다.

아우디 R8 부품과 하이퍼카

리막 네베라 모노코크를 볼 때, 모든 구성 요소가 리막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다른 차와 공유하는 유일한 구성 요소는 아우디 R8의 HVAC 박스이며, 이는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듦니다. 네베라 프로젝트는 약 2,440억 원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이퍼카의 판매 성적이 아쉬운 감은 있지만, 리막은 네베라가 “가장 성공적인 전기 스포츠카”라고 표현하며 대부분이 판매되었다고 말합니다. 2025년 7월 기준, 리막은 50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투르비용 기술의 대중화

투어 중 마테는 하이퍼카를 위한 전용 기술이 차세대 SUV와 세단에 채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의 배터리와 관련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이미 비용이 지불되어, 고밀도 에너지 저장 및 초고효율 모터의 대규모 민주화가 가능해집니다. 결국 네베라는 상업적으로 몇 가지 실패를 했지만, 리막 테크놀로지의 디자인과 제조 기반을 이루었고, 버가티와 다른 이들에게 교훈을 남기며 하이퍼카 성능의 기준을 재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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