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개발 과정의 정수, 부가티 투르비용

부가티의 새로운 하이퍼카, 부가티 투르비용이 본격적인 개발과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전 세계 여러 기후 조건에서 다양한 프로토타입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 하이퍼카의 출시가 다가오며, 부가티-리막의 CEO인 마테 리막은 다양한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 요소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토르비용은 모를샤임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이 혁신적인 모델은 부가티의 다양한 실험 모델들과 함께 준비되고 있습니다.
리막 기반 하이퍼카의 가능성

마테 리막은 부가티와 관련한 그의 초기 아이디어를 설명했습니다. 리막은 네베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차량의 앞부분을 중심으로 중요한 부품들, 즉 이중 전기 모터, 조향 시스템, 냉각 시스템, 및 충돌 구조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배터리는 기존 네베라의 것을 사용하고, 탑승 공간 뒤쪽에는 새로운 V16 엔진을 추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아우디 R8의 흔적

리막 네베라는 철저한 독립 생산 철학을 유지하고 있으며, 차량의 모든 부품이 직접 설계된 것이라고 마테 리맥이 언급했습니다. 유일하게 다른 차량과 공유하는 부품은 아우디 R8의 HVAC 박스이며, 이 부품도 수정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네베라는 1,500억 원을 넘는 비용이 들었고, 이런 대규모 프로젝트에도 불구하고 상업적 성과는 다소 미흡했습니다. 네베라는 150대 중 상당 부분이 판매되었으나, 완판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25년 7월 기준으로 리막은 50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일반 자동차로의 기술 확장
방문 동안 마테 리막은 투르비용의 전기 파워트레인이 미래형 SUV 모델에서 뒷전기 모터로 활용될 예정이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하이퍼카를 위해 먼저 개발된 기술을 통해 고밀도 에너지 저장 솔루션이 보다 효율적으로 대중화될 수 있습니다. 네베라는 상업적으로는 일부 실패했지만, 이를 통해 리막 테크놀로지의 설계와 제조 가능성을 확립하는 등 하이퍼카 성능의 기준을 새롭게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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