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가티 투르비옐론의 비밀 공개

자동차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버가티는 현재 투르비옐론이라는 차세대 하이퍼카 개발에 한창입니다. 이 차는 다양한 조건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세계 여러 지역에서 프로토타입이 시험되고 있습니다. 최근, 톱기어는 버가티-리막 CEO 마테 리막으로부터 이 하이퍼카에 대한 숨은 이야기를 듣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마테 리막은 투르비옐론의 많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요소를 설명하며, 네베라의 단 하나의 부품만이 다른 차량과 공유된다는 사실도 밝혔습니다. 네베라는 전기 하이퍼카로 투르비옐론의 기반이 될 뻔했죠.
리막 기반 버가티의 탄생

초기에는 리막 네베라의 대부분을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의 기반으로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프런트 부분 전체를 사용하여 전면의 듀얼 전기 모터, 조향 시스템, 냉각 부품, 브레이크, 충돌 구조 등을 그대로 가져오려 했던 것입니다. 배터리도 네베라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탑승자 공간 뒤에는 V16 엔진을 추가하는 방안이었죠. 그러나 이 계획은 몇 가지 이유로 취소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브랜드의 가치를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서였습니다. 버가티는 트렌드를 따르거나 타협하는 대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야 하죠. 이와 같은 철학 덕분에 투르비옐론의 리막 설계 배터리와 3D 프린팅 서스펜션이 탄생했습니다.
세계적 하이퍼카에 들어간 아우디 부품

투르비옐론의 차체를 보면, 모든 부품이 리막의 도장을 자랑합니다. 유일하게 다른 차와 공유된 부품은 아우디 R8의 공조 장치인데, 이것조차도 수정됐습니다. 모든 것을 자체 제작하는 것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리막 CEO는 네베라 개발에 약 2천억 원이 들었다고 했습니다. 네베라의 판매 부진을 우려하는 질문에는 “판매된 대부분이며, 가장 성공적인 전기 스포츠카”라는 답을 주었습니다. 공식 판매 수치가 공개되진 않았으나, 일부 출처에 따르면 2025년 7월 기준으로 50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일상 차량에도 적용될 버가티 기술
마테 리막은 다른 이름을 밝히지 못하지만, 투르비옐론의 앞부분 전기 파워트레인이 곧 출시될 예정인 SUV와 세단 후륜 전기 모터로 재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이퍼카 기술을 먼저 개발함으로써, 대량 에너지 저장 및 고효율 모터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죠. 네베라는 상업적으로 실패했을지 모르지만, 리막 기술과 제조 역량을 강화하여 하이퍼카 성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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