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Mach-E와 다지 차저의 전기 전쟁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것이지만, 이제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포드와 다지가 전기차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 이들 미국산 근육차들이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Mach-E GT의 매력

- 최고 출력: 480마력
- 토크: 948Nm
- 차량 중량: 약 2,245kg
머스탱 Mach-E GT는 480마력과 948Nm의 토크를 발휘하며, 무게 2,245kg으로 다지 차저보다 약 454kg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 가벼움이 가속과 코너링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지 차저 데이토나의 강력함
- 최고 출력: 670마력 (Powershot 버튼 사용 시)
- 토크: 853Nm
- 차량 중량: 약 2,709kg
다지 차저는 무게가 2,709kg으로 무겁지만, ‘Powershot’ 버튼을 사용하면 최대 670마력을 발휘합니다. 그 관성으로 차량의 직선 주로에서의 가속력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U 드래그 레이스란?
U 드래그 레이스는 직선 주로 끝에 코너를 돌고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형식의 경주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속, 제동, 코너링의 조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머스탱 Mach-E GT는 초기 출발에서 이점을 가지지만, 다지 차저는 곧 그 격차를 줄이고 나아가 앞서 나갑니다. 다지의 무게는 코너링에서 불리할 수 있지만, 직선에서의 힘을 통해 충분한 속도의 이점을 만듭니다.
가속과 컨트롤의 전쟁
1차 레이스에서 다지는 압도적인 직선 가속력으로 우위를 점합니다. 하지만,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구간에서는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머스탱은 이 부분에서 신속한 코너링으로 맞서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다지는 전통적인 근육차의 힘을 보여주며, 머스탱은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강조하지만 결국 다지의 속도에 버티지 못했습니다.
이번 대결에서는 다지가 속도의 측면에서 승리했지만, 머스탱은 전기차로서의 균형 잡힌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이 두 모델은 전기차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또 다른 경쟁을 보여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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