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관세, 클래식카 면제 왜?

미국의 새로운 관세 정책과 클래식 자동차, 그 의미는?

새로운 관세 정책

최근 미국에서는 신규 자동차에 대한 25%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이는 해외 생산 공장이 없는 포르쉐나 재규어, 벤틀리와 같은 대형 브랜드뿐만 아니라 고전 차량을 거래하는 소형 업체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25년 이상 된 클래식 카는 이 새로운 관세에서 면제됩니다.

클래식 카의 의미

고전 자동차를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한 수집을 넘어서 문화적 가치에 대한 소중함을 의미합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한 이 새로운 관세가 클래식 자동차 시장에 큰 위기였지만, 이 면제 조치로 인해 많은 수집가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25년 규칙의 기준

미국에서의 새로운 자동차 관세 정책 하에서는 제조 후 25년이 넘은 자동차만이 해당 관세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는 25년 미만의 자동차들, 예를 들어 BMW E46 M3 CSL이나 스바루 임프레자 RA-R과 같은 차량의 수입 비용이 증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관세 면제의 배경

클래식 자동차 수입을 면제하는 것은 합당한 결정입니다. 만약 이들 차량이 과도한 관세로 인해 수입되지 않는다면, 미국 정부는 관세 수익뿐만 아니라 내부 거래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세수까지 잃게 됩니다.

관세가 미치는 영향

고전 차량이 과세 대상이 되었다면, 차량의 가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상승했을 것입니다. 1억 원의 란치아 델타는 1억 2500만 원이 될 수도 있었으며, 제가 사랑하는 포드 RS200과 같은 특별한 차량은 1억 5000만 원 넘게 가격이 인상될 수 있었습니다.

시장에 미친 영향

이러한 상황은 고전 자동차 시장, 특히 미국 내 4300만 대에 달하는 클래식 자동차와 1조 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었습니다.

면제 규정 뒤에 숨은 논리

전문가에 따르면, 고전차 면제 정책은 간단한 경제학적 논리에 기인합니다. 만약 고비용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하게 된다면, 이는 국가의 세수를 감소시키며 시장의 활력을 떨어뜨릴 것입니다. 따라서 고전 차량의 면제는 시장을 활성화하고, 세수 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래를 바라보며

재개된 고전차 수입은 미국의 클래식 자동차 문화와 시장을 긍정적으로 이끌 것입니다. 관세에서 해방된 클래식카는 여전히 남은 과제를 안고 있지만, 이 면제 조치는 시장의 긴장을 완화시킬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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