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판매 9% 감소세

메르세데스 판매 동향

2025년 2분기, 메르세데스의 글로벌 판매가 9% 하락하며 45만 3,700대의 승용차를 판매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수치입니다. 여러 요인이 이 감소에 기여했겠지만, 가장 큰 요인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도입한 관세 정책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무역

미국 시장의 어려움

미국에서 메르세데스의 판매량은 12% 감소하여 총 7만 4,600대로 집계되었습니다. 고임금국가와의 무역 갈등, 특히 유럽과의 자동차 수입에 대한 관세가 큰 요인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알라바마 공장에서 GLE, GLS 등의 주요 모델을 생산하지만, E 클래스, S 클래스, GLC와 같은 많은 모델은 유럽에서 수입됩니다. 이로 인해 관세 영향이 컸습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도전

중국에서는 미국산 제품에 대한 보복 관세의 영향으로 메르세데스의 판매량이 19% 하락하여 14만 40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판매 감소는 무역 갈등뿐만 아니라 중국 내에서의 수요 감소도 한몫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상황

메르세데스는 올해 전기차 판매가 급격히 감소했음을 밝혔습니다. 2025년 2분기 동안 배터리 전기차의 출고량은 24% 감소하여 3만 5,000대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CLA 모델의 주문이 증가세라는 긍정적 신호도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올해 말에 또 다른 전기차 모델인 새로운 GLC를 출시할 예정이므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회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차의 성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는 전 세계적으로 34% 증가했습니다. 이는 유럽에서 메르세데스 모델의 40%, 전 세계적으로는 21%를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세계 시장에서의 지역별 판매

유럽을 포함한 전체 시장에서 메르세데스의 판매는 복합적인 성과를 보였습니다. 유럽에서는 미미한 성장이 있었으나, 아시아, 특히 중국에서는 급격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북미 지역에서도 6% 감소한 15만 7,500대의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전 세계적인 경제 및 무역 요인의 영향을 받는 모습입니다.

메르세데스는 감소된 판매량을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신차 라인업과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에는 더 많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각국의 상황에 맞춘 전략을 개발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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