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의 두 가지 길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의 공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에서도 내연기관의 장기적 지원이 포함되었는데요. 전기차에 필요한 인프라가 아직 충분하지 않은 한국 시장에서도 이런 전략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CLA와 GLC 모델이 전기와 내연기관 버전 모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기차 확대 계획

메르세데스-벤츠의 CEO인 올라 칼레니우스는 “현재 상황에서 가장 합리적인 접근 방식은 전통적인 제조업체가 두 가지 모두를 진행하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는 자동차 업계의 전환을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식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은 그대로 유지하며, 전기차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 및 내연기관의 병행 전략

신형 GLC EV는 전기화된 고성능 내연기관과 함께 출시되며, BMW iX3와 경쟁할 것입니다. 이 차량은 800볼트 시스템으로 최대 320 k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플랫폼은 새로운 MB.EA 아키텍처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이로써 소비자는 전기차와 내연기관 중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게 됩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의미
한국은 전기차 인프라 확충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메르세데스의 내연기관 차 출시 계획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매번 완전히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기보다는 기존 기술과 새로운 기술의 조화를 통해 전환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이죠. 가격 측면에서도 기존 내연기관차와 경쟁력 있는 가격대가 확보될 가능성이 큽니다.
시승 소감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 모두 뛰어난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기차의 경우, 정숙성과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의 즉각적인 반응이 인상적입니다. 반면, 내연기관 모델은 전통적인 소음과 진동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기술이 녹아들어 있어 반가운 감성을 자극합니다. 두 차량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고,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넓다는 것이 소비자에게 큰 강점으로 다가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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