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S63, 새롭게 변신!

메르세데스 S-클래스의 최신 변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가 약간의 업데이트를 받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0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W223 S-클래스가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전방 및 후방 조명에 새로운 디자인이 도입된다고 하네요. 전통적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인 삼각별 모티프가 주간 주행등에 적용된다는 점에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후방의 테일라이트 클러스터 디자인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 위장막 때문에 확실히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네 개의 배기구와 금색으로 도색된 브레이크 캘리퍼는 이 차량이 가장 강력한 S-클래스임을 보여줍니다.

성능이 뛰어난 S63

현재 S63 E 퍼포먼스 모델은 791마력에 1,055 lb-ft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이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과 150kW 전기 모터가 후방 차축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0에서 96km/h까지 가속하는 데에 단 3.3초가 소요됩니다. 이 수치는 새로운 모델에도 그대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도 S63이 느리다고 불평하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AMG가 출력을 약간 늘려 800 마력 이상으로 만들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변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10.4 kWh 배터리의 수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단 16마일만 주행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V8 비터보’ 배지가 있던 펜더에 부착된 작은 카메라로, 더 강화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일부로 보입니다.

새로운 하이퍼스크린 공개

새로운 S63은 개편된 하이퍼스크린 대시보드를 장착할 예정입니다. 기존 모델은 분리된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세로로 배치된 중앙 터치스크린을 사용했지만, 새로운 모델에서는 스티어링 휠에 물리 버튼이 다시 도입됩니다. 이는 터치 패널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더욱 편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외관상으로는 약간 다른 대시 디자인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색상 및 가죽 옵션도 추가될 것입니다. 이 모델은 2026년형으로, 2025년 말 이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조: 메르세데스-AMG, 새로운 V8 개발 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