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고급 엔진의 매력

세상에 완벽한 엔진은 없지만, 메르세데스 M276 DE 35처럼 잘 만들어진 엔진은 거의 완벽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3.5리터 자연흡기 V6 엔진인 이 모델은 오일 누유나 캠축 조정기, 캠 팔로어 문제와 같은 사소한 결함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엔진은 2010년부터 2017년 사이에 A-Class나 B-Class 같은 전륜구동 차량을 제외한 거의 모든 모델에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ML 350, C 350, E 350, S 350, GLE 350, GLK 350과 같은 다양한 모델에서 활약했죠. 그러나 사소한 문제를 방치하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해체의 다른 모습

시작할 때 오일 팬에 구멍이 나 있는 것을 보고, 크랭크샤프트가 돌아가지 않는 상황은 우려스럽습니다. 하지만 기대 안전봉이 벗어나지 않았고, 이것이 비작동 상태의 엔진 교환품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오일 팬은 단순히 다른 고장 난 모터에서 교체된 것입니다. 부품 재판매자에게 있어서 전기 하니스 부분이 손상되지 않은 것은 좋은 징후로, 엔진을 제거할 때 세심하게 다뤘음을 보여줍니다. 후속으로, 직접 연료 분사 엔진은 카본 축적과 헤드 일부의 사소한 기름 누유를 보여주지만, 밸브 트레인은 거의 완벽해 보입니다.
M276의 고장 원인 및 예방책
수각 펌프, 오일 펌프 및 텐셔너를 제거하고 끝 마개를 느슨하게 하니 크랭크샤프트가 결국 돌아갑니다. 메인 베어링을 제거할 수 있는 조건이 되고 블록은 양호하게 보이며, 실린더 벽에 미세한 긁힘만 있으며 오일 필터나 헤드의 잔여 윤활유에도 금속 파편이 없습니다. 진단 결과로 사소한 오일 누유가 미세한 벨트에 영향을 주어 장시간에 걸쳐 포화 상태가 된 벨트가 사이즈를 잃고 미세한 전후방 이동을 허용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의 해결책은 오일 누유를 절대 방치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 문제가 아니어도 이 엔진은 전자시스템에 기름이 스며들어 ECU를 손상시킬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오일 서비스와 보충할 때는 깔때기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드립을 방지해야 하고요. 마지막으로, 단순히 유체와 필터를 교체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텐셔너의 수명도 주기적으로 체크하세요. M276은 현대 메르세데스 엔진 중 가장 신뢰성이 높은 모델 중 하나이지만, 정비 및 관리 없이는 그 고유의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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