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750S 르망 모델 출시

1995년 맥라렌이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첫 승리를 거두며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당시 맥라렌의 레이스카 F1 GTR은 도로용 모델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톱5 중 4개 자리를 차지하며 다수의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에 맥라렌이 그 영광스러운 59번 차를 기념하는 특별 에디션 750S를 선보입니다.
디자인 변경과 성능

르망 750S는 59번 레이스 차량이 입었던 그레이 색상과 동일한 ‘르망 그레이’로 제공됩니다. 맥라렌의 상징색인 오렌지 또한 가능하지만, 특별 에디션만의 색상은 아닙니다. 이 특별 모델에는 루프 스쿠프와 새로운 HDK(High Downforce Kit)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탄소 섬유로 제작된 대형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스포일러, 언더윙 루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1의 경주에서 사용된 5-스포크 LM 휠도 이 모델에 특화되었습니다. 골드 캘리퍼, 티타늄 배기구, 특별한 센터 캡, 르망 뱃지가 차의 내외부를 장식하며, 모두 특별한 차를 위한 것입니다. 이 모델은 50대 한정으로 제작됩니다.
후드 아래, 아니면 정확히는 후미 껍질 내에는 맥라렌 750S 르망이 그리 특별하지 않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만, 그 성능이 보통 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은 740마력과 800 뉴턴미터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332km/h에 달합니다.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동력을 후륜으로 전달하며,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가 제동 역할을 수행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는 2.8초가 채 걸리지 않으며, 같은 속도에서 정지하는 데는 30미터가 소요됩니다.
르망 750S의 역사적 의미
이번 특별 에디션 750S는 59번 차의 1995년 르망 우승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다른 디테일들도 주목할 만합니다. 맥라렌은 필요한 경우, 트리플 크라운 우승(르망 24시, 인디애나폴리스 500, 모나코 그랑프리)을 기리는 명판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성공을 거둔 브랜드는 포드, 메르세데스, 그리고 맥라렌 단 셋뿐입니다. 맥라렌은 2027년 하이퍼카 클래스 복귀가 기대되는 GT3 EVO 차와 올해의 GT3 EVO 카 레이싱을 기념하여 개발된 차 모델임을 강조합니다.
마무리
물론 직접 구입할 계획은 없지만, 이러한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는 특별판을 보는 것은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맥라렌 F1은 매번 수백억 원에 달하는 차들 중에서 실제로 운전하고 싶은 몇 안 되는 차 중 하나입니다. 맥라렌 F1의 개발 과정과 엔진 작업은 BMW가 담당했고, 그 결과는 역사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차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르망 750S가 일반 모델만큼이나 훌륭한 주행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더 멋진 외관과 좀 더 가벼운 지갑을 갖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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