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에 집중하는 마쯔다

최근 몇 년간 전기 트럭이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쯔다 오스트레일리아는 디젤 트럭에 대한 충성을 선언하며, BT-50 모델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젤을 고집하는 모습이 독특합니다.
경쟁 모델에 대한 관점

마쯔다 BT-50는 이스즈 D-Max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최근 D-Max는 완전 전기 버전을 출시하며 그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D-Max EV는 두 개의 전기 모터에서 188마력(약 140kW)을 출력하며, 66.9kWh의 배터리로 26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기 모델은 디젤 모델보다 시작 가격이 높습니다.
디젤의 장점과 시장 동향

마쯔다 오스트레일리아의 대표 Vinesh Bhindi는 디젤 UTEs가 계속해서 시장에 남아있을 것이라며, 디젤 기술이 여전히 합리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차량 효율성 표준(NVES)을 고려했을 때, 디젤 기술이 배출 효율성 측면에서 여전히 앞서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발언들은 최소한 당분간은 마쯔다 BT-50가 배출 제로 옵션을 갖추지 않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BT-50의 성능과 전망
현재 마쯔다 BT-50는 두 가지 터보디젤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은 2.2리터 4기통 엔진으로 161마력과 40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3.0리터 엔진은 187마력과 450N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두 엔진 모두 높은 저속 토크와 신뢰성, 적재 및 견인 능력을 자랑합니다.
미래의 전기화 가능성
화려한 CM과 트렌드로 주목받는 하이브리드나 전기 트럭과 다르게, 마쯔다는 조금 다른 길을 걷고 있다. 그러나 최근 토요타 하이럭스가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을 출시하는 것을 보면, 마쯔다 또한 디젤의 장점을 살리면서 전기화를 고려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연료 소비와 배출량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일본 브랜드 마쯔다의 결단은 향후 다른 경쟁사들과의 기술 경쟁에서도 차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젤을 강화하며 유연한 전기화 전략을 펼칠지, 주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