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의 글로벌 전기차 도전

마쓰다가 2025년형 EZ-60의 출시를 발표하며 전기차 시장에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전기 SUV는 테슬라 모델 Y와의 경쟁을 목표로 중국 소셜 미디어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EZ-60은 이전에 출시된 EZ-6 세단의 SUV 버전으로, 마쓰다와 중국 국영 자동차 제조업체 창안과의 지속적인 합작 투자에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이번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CX-6e’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과거 판매 부진에 그친 MX-30 이후, 마쓰다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역할 강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특징

EZ-60은 마쓰다의 ‘영혼의 움직임’ 디자인 언어에 따라 설계되었으며,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전체 너비의 전면 조명, 세련된 LED 헤드라이트, 재디자인된 로고 등이 적용되었고요. SUV에서는 드물게 볼 수 있는 후면의 비행 아치 스타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기반 사이드 미러는 전통적인 미러를 대신해 실내 모니터로 차량의 주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양한 주행 선택지

EZ-60은 창안의 전기 서브브랜드인 딥팔 S07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변형이 예상되는데, 순수 전기 모델과 1.5리터 가솔린 엔진을 제너레이터로 사용하는 확장 모델이 있죠. 79.97 kWh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75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자랑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93 kW 충전 기능을 통해 30%에서 80%까지 35분 만에 충전할 수 있어요. 글로벌 시장에서 두 모델 모두 제공될지는 아직 미정이지만, 해외에서는 주로 순수 전기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래를 위한 계획
마쓰다는 창안과의 합작으로 더 많은 모델 추가를 암시했습니다. 만약 승인이 난다면, 2028년에서 2030년 사이 두 개의 추가 EV가 기대됩니다. 그러나 마쓰다는 중국 협력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자체 전기차 플랫폼 개발도 진행 중이며, 2027년에 첫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기존의 MX-30은 다른 시장에서 여전히 여러 파워트레인 조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EZ-60은 마쓰다의 전기차 전략에 필요한 리프레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선명한 디자인과 유연한 파워트레인 라인업 계획으로, 이번에는 진정한 테슬라 모델 Y의 경쟁자가 될 전망입니다.
MG Cyber X, 상하이 첫 등장
멕시코·캐나다 관세 후폭풍, 닛산 센트라 가격 영향 커지나?
아우디 Q5, 관세 인상 직격탄
아우디, 디지털 클러스터 리콜
알파 로메오 스텔비오 경매 화제
1 thought on “마쓰다 EZ-60 전기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