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ian의 목표

리비안의 CEO RJ 스카라인지는 브랜드의 미래에 대해 확고한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 따르면 리비안은 2026년을 목표로 고속도로와 도시 내에서 핸즈프리 주행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는 큰 도전이지만 리비안이 그 목표를 달성한다면 자동차 사용 방식에 큰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운전대에 손을 올릴 필요 없고, 도로에 눈을 고정할 필요 없이 이동할 수 있는 것이죠.
지점 간 이동 기술의 약속

리비안의 기술은 고속도로에서의 핸즈프리 시스템을 넘어서, 복잡한 도시 주행 상황에서도 문제가 없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자율주행 데이에 리비안은 기술 발전 상황을 직접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정된 일정이 지켜진다면 리비안의 최신 R1T 픽업과 R1S SUV 모델은 진정한 지점 간 이동이 가능한 소수의 차량 목록에 오를 수 있습니다.
레벨 3 자율주행의 난이도
자율주행 기술은 0단계부터 5단계까지로 분류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차량은 2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이 단계에서는 운전자가 경계하고 있어야 합니다. 레벨 3은 기술의 전환점인데요, 특정 조건에서 차량이 모든 운전 결정을 대신하는 겁니다. 이 단계로의 발전은 매우 어려웠던 게 사실입니다. 기술적인 장애물, 법적 모호함, 안전 문제 등으로 인해 발전이 지연되고 있죠. 독일과 네바다에서 인증받은 메르세데스의 레벨 3 시스템이 있지만 사용 제한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아직도 2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미래 자율주행의 중요성
기술적 측면을 넘어서, 핸즈프리 주행은 이젠 새로운 자동차에서 가장 요구되는 기능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에서는 더욱 그렇죠. 자율주행 기능은 전기차 구매자에게 있어서 주행 거리와 충전 속도만큼이나 중요한 구매 요인이 될 것입니다. 스카라인지는 전기화와 자율주행이 서로를 강화한다고 믿고 있으며, 가장 진보된 시스템은 전기차에서 먼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볼 때 자율주행 기술은 이제 초고가의 기술이나 공상 과학 영화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상적인 차량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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