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R1S, XPEL 필름 장착 후기

여름철 드라이브, 자외선과 더위 이기는 법

여름철 자동차를 운전할 때 자외선은 늘 존재하며 가장 강렬합니다. 이는 가죽 시트나 대시보드 표면, 플라스틱 소재가 쉽게 퇴색하고 갈라지는 원인이 됩니다. 운전자 역시 적절한 창문 보호가 없다면 피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OEM) 창문 필름은 자외선을 많이 차단하지 못하고 열 차단 효과도 미미합니다. 그러나 XPEL 창문 필름은 열과 99%의 자외선을 차단하며, 다양한 투명도 등급을 제공해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XPEL의 PRIME 자동차 창문 필름은 최첨단 나노 세라믹 기술을 사용하여 해로운 UVA 및 UVB 광선을 99% 이상 차단합니다. 동시에 태양열을 줄여 더운 여름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등 연결 기능에 대한 신호 간섭 걱정도 없습니다. XPEL PRIME XR PLUS 나노 세라믹 틴트는 VLT(가시광선 투과율) 5, 15, 20, 30, 35, 45, 55, 그리고 70으로 제공됩니다. 최저 5가 가장 어둡습니다. PRIME XR BLACK은 5, 15, 20, 30, 35, 45, 55, 70 VLT로 제공되며, PRIME XR BLUE는 70과 80 VLT로 가장 깨끗한 색상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합니다.

XPEL에 따르면, 이 창문 필름을 사용하면 차량 내부의 열기가 최대 60%까지 줄어든다고 합니다. 최근 시험에서는 XPEL PRIME 필름을 장착한 마쯔다 MX-5의 내부 온도가 보호되지 않은 동일한 차량보다 15도나 낮았습니다. XPEL XR 및 XR+는 해로운 자외선을 99% 차단하고, 눈부심도 95%까지 줄입니다. 열 차단 성능에서 XPEL XR은 최대 64%, XR+는 70%까지 차단합니다. 이 열 차단 효과는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리거나 에어컨을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여유로운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은 70 VLT 등급을 선택해 추가적인 사생활 보호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상이 너무 어두운 것은 각 지역의 틴팅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기존 틴팅의 한계

고품질 자동차 창문 필름의 이점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를 무시하게 되면 안전 벨트의 금속 부분에 델뻔하다거나 에어컨을 5-10분이나 돌려야 겨우 시원해지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기존의 OEM 창문 필름은 UV 차단이 효과적이지 못하며,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앞쪽 사이드 창문과 선루프, 그리고 앞 유리창을 건드리지 않고 뒷창만 어둡게 처리합니다. 여름철 운전 시 쾌적하지 않다고 느끼지 않더라도, 창문 필름에 투자하는 것은 차량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는 방법이 됩니다.

마무리 생각

많은 OEM 틴트는 운전자들이 자외선과 열에 연중 노출되게 합니다. 이 문제는 여름에 가장 두드러집니다. XPEL은 PRIME 창문 필름으로 혁신적인 해법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다층 나노 세라믹 입자 기술을 사용합니다. 열을 차단하고 자외선을 99%까지 막으며, 운전자는 맑은 색을 선택해도 이러한 이점을 유지합니다. 스타일과 사생활을 중시하는 이들은 더 낮은 VLT 등급을 선택하여 기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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