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펑 M817, 중국 SUV 시장 도전

동펑 M817: 중국 시장에서의 도전

중국의 대형 자동차 제조사인 동펑(Dongfeng)이 912마력의 SUV M817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펑은 이 모델로 첫날에만 약 10,000건의 사전 예약을 기록하였으며, 테슬라의 제품군이 다루지 못하는 오프로드 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놓친 틈새시장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아직 중국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틈새를 동펑 M817이 채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M817은 약 329,000위안, 즉 한화로 약 5천 5백만 원에 판매되고 있어 SUV의 다재다능함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과 스펙

이 5인승 SUV는 1.5리터 터보차저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였으며, 0-100km/h 가속 시간이 4.2초 수준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약 200km에 해당되는 전기만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제공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912마력의 출력과 함께 944 lb-ft의 토크를 지원하는 4×4 구동계를 갖추고 있어요.

첨단 기술의 집합체

동펑 M817은 화웨이의 최신 ADS 4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속 Level 3 자율주행 솔루션을 구현하며,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LiDAR)와 레이저 비전 센서, 밀리미터파 레이더 등의 첨단 기술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외관 선택

M817은 “시티 에디션”과 “오프로드 에디션”으로 외형이 구분됩니다. 시티 에디션은 감춰진 도어 핸들과 저항력 감소 휠을 특징으로 하며, 오프로드 에디션은 외부 힌지와 비드락 휠, 그리고 12,500 lb 전기 윈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접근 각도는 33도, 출발 각도는 34도이며, 지상고는 33cm입니다. 필요시 에어서스펜션을 선택해 높이를 38cm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15.6인치 플로팅 곡면 스크린과 항공기 스타일 스위치와 회전 노브로 터치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탑승자는 13개의 전원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확장형 전기차 파워트레인 중 선택 가능합니다.

중국 내 테슬라의 현황

반면 테슬라는 최근 중국에서의 판매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7월 14일부터 20일 사이에 약 9,900대의 차량이 등록됐으며, 이는 전주 대비 약 20%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어 전년 대비 5.7% 감소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테슬라는 3분기 3주차에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지만, 올해 초부터 7월 20일까지는 판매량이 4.8% 감소하여 총 291,300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경쟁 구도

최근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샤오미의 전기 SUV YU7가 수십만 건의 사전 예약을 기록했습니다. 동펑의 M-Hero M817는 비록 예치금은 반환 가능하지만 단 하루 만에 9,713건의 사전 예약을 받았다는 것은 이 모델이 NEV 시장, 즉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와 같은 경쟁자에 맞설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의 다재다능함은 주행 거리의 질과 오프로드 성능,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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