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C-HR, 전기차로 새롭게 등장

도요타의 C-HR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전에는 엔진으로 구동되는 크로스오버로,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은 성능을 갖췄던 C-HR가 이번에는 전기차로 새로운 변신을 하였습니다. 전기 차라는 점에서 GR86과도 비교될 만큼 뛰어난 가속 성능을 자랑합니다. C-HR은 이제 338마력의 듀얼 모터를 탑재해 0에서 시속 100km까지 5초 만에 도달합니다. 이 수치는 스포츠카로 알려진 GR86보다도 빠른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설계와 디자인

C-HR은 도요타의 새로운 BZ와 동일한 e-TGNA 2.0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BZ4X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도 불리는 BZ에 비해 휠베이스가 102mm 줄어들었으며, 더 스포티한 패스트백 스타일의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뒷모습은 일반적인 SUV의 실용적인 모습보다는 더 날렵하고 혁신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C-HR이 단순한 크로스오버를 넘어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가구름 차량으로 재탄생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성능과 주행거리
도요타 C-HR은 북미 시장에 338마력의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이 조합으로 0~100km/h 가속을 5초 만에 이룰 수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 제공되는 165마력 혹은 221마력의 단일 모터 참가 옵션은 미국 시장에는 아직 도입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배터리는 77kWh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완충 시 약 467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충전에는 11kW 온보드 충전기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충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빠른 충전 기능도 포함되어 10~80%까지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내부 장치와 가격
차량 내부는 새로운 BZ 모델과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14인치 터치스크린 미디어 시스템, 히팅 시트, 전동식 트렁크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SE와 XSE 두 가지 트림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XSE 트림을 선택하면 18인치 휠이 20인치로 업그레이드되고, 운전석의 메모리 기능과 8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한 승객 좌석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2026년 출시가 예상되어 있습니다.
기대되는 등장
C-HR은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 도요타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주는 모델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가격은 출시 시기에 맞추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