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 다트 변속기 문제 재점화

카 블로그

다지트 다트, 또 다시 시동 문제

최근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 세단의 인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한국의 브랜드는 여전히 소형 세단의 수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소형 세단 모델을 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 포드 포커스와 닷지 다트 같은 모델은 현재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닷지 다트는 최근 새로운 이슈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16년 생산 중단된 닷지 다트가 최근 변속기 문제로 인해 미국 고속도로 안전국(NHTSA)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지트에서 몇 년 전에 해결했다고 발표했던 부분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새로운 불만이 접수되어 조사가 재개되었습니다.

정차 중 식당 성향 주의 필요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현재는 스텔란티스)는 2019년에 2013년부터 2016년에 생산된 닷지 다트 모델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이 리콜은 6단 자동 변속기 모델을 대상으로 했으며, 변속기 케이블 부싱이 마모되고 떨어질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특정 시점에서 차량의 기어가 변속되지 않거나, 차량이 주차 상태가 아님에도 주차되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가 차량을 내렸을 때 차량이 굴러가거나 충돌할 위험이 있습니다.

44건의 새로운 불만

리콜 후에도 변속기 케이블 마모 및 분리 문제에 대한 44건의 새로운 불만이 접수되었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국의 결함 조사국(ODI)이 이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있으며, 약 299,000대의 차량이 이번 조사에 포함될 수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부상이나 사망은 없지만 주의 필요

현재까지 이 변속기 문제로 인한 부상이나 사망 사례는 없지만, 차량이 갑자기 굴러가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닷지 다트의 신뢰성 평가는 더욱 낮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평가에서 닷지 다트는 품질과 신뢰성 면에서 100점 만점에 67점을 받았으며, 이는 같은 시기의 도요타 코롤라(88점)와 비교했을 때 매우 낮은 점수입니다.

수리 비용과 소유자 불만

Car Complaints 웹사이트에는 변속기 문제로 인한 많은 불만이 기록되어 있으며, 특히 2013년 모델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유자 피드백에 따르면 평균 수리 비용은 약 458만 원이며 그 문제는 주행거리 70,000km 미만에서 발생합니다. 한 캔자스 출신의 다트 소유자는 “이 차를 산 이후로 문제만 있었다”며 “1년 반 동안 변속기가 벌써 4번 이상 고장나 교체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살 위험이 있고 주차된 차량이 예기치 않게 움직일 수 있는 현재 상황에서 조사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닷지 다트와 관련된 문제는 모델 생산이 중단된 9년 후에도 여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FCA는 닷지 다트와 크라이슬러 200이 좋지 않은 투자가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여전히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Leave a Comment